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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인스타그램 마케팅 초보자 가이드

2019년 인스타그램 마케팅 초보자 가이드

인스타그램 마케팅 왜 어려운가?

처음 시작하는 소규모 사업장의  업종 및 서비스, 브랜드로 다른 소셜 미디어에 어떤 컨텐츠라도 게시한 적이 있다면 아무런 반응이 없기 때문에 허무하게 느껴질 때가 수없이 많을 것입니다.
‘좋아요’, ‘댓글’, ‘리드윗’, ‘공유’ 등의 반응이 전혀 없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전혀 효과가 없다고 단정 짓는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을 종종 보게 됩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그런 일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이 적을지라도 관련 연관성 있는 게시물을 등록하는 경우 특히 좋아요 와 댓글이 적어도 몇 개씩은 달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5억 명의 일일 활성 사용자가 있기 때문에 다른 소셜 미디어에 비해 매력적인 마케팅 채널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사례가 다른 소셜 미디어에 비해 다양하고 효과적입니다. 인스타그램의 참여도는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링크드인 보다 월등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경우 효과가 페이스북보다 10 배 이상 뛰어납니다.

왜 인스타그램에 더 많은 브랜드가 없는지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2019 년 인스타그램 광고 홍보방법

– 인스타그램의 링크 문제

– 인스타그램에서 광고하는 방법 소개

– 인스타그램 광고의 작동 방식

– 인스타그램 광고 유형

–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 목표

– 인스타그램에서 광고할 때 타겟팅 옵션

– 인스타그램 광고를 만드는 방법

인스타그램의 링크 문제

오랫동안 인스타그램에 대한 마케팅의 큰 문제는 인스타그램의 팔로워에게 보이는 컨테츠를 통해서 유입되는 경우 팬들을 웹 사이트로 보내기 때문 발생을 했습니다. 게시물에 클릭할 수 있는 링크를 배치할 수 없기 때문에 브랜드는 인스타그램이 자신의 프로필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하고 새로운 제품을 게시할 때 링크 또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이것이 이상적인 것은 아니지만, 인스타그램은 여전히 많은 회사들에게 트래픽 및 판매의 영향력 있는 기준이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가장 성공적인 마케팅 홍보 방법 중 하나가 바로 프로필 링크를 통해 트래픽이 증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에 재미있는 사실이 있는데 여러분은 아실 까요?

인스타그램에 유료 광고(Sponsored 광고)를 하는 경우 당신의 웹 사이트 링크를 게시물에 다양하게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 설명 드릴 부분 아래 예에서 ‘더 알아보기’, ‘다운로드’ 등의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가 제품 페이지나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쇼핑하기

인스타그램은 현재 쇼핑태그를 서비스하고 있어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또는 전자상거래 사업자들이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제품 태그’를 이용해 직접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쇼핑 기능을 활용하면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제품을 발견 한 모든 사람들에게 완벽한 구매 링크를 활용하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제품 태그를 추가하면 전자 상거래 브랜드가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시작할 수 있는 더 많은 기능과 환경을 제공합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제품태그)하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광고하는 방법 소개

과거에는 인스타그램에 광고하고 싶다면 스폰서 광고 게시물을 사용을 해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인스타그램의 인플루언서들과 개인적으로 협의를 하고 자신의 계정으로 서비스, 제품, 브랜드의 홍보를 요청해야 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트래픽과 판매를 유도하는데 효과적인 방법 일 수 있지만 단점이 존재합니다.

– 대부분 비싸다.
– 내가 직접 찾아 협상해야 한다.
– 그들이 협조하지 않는다면 책임이나 보상을 요구할 수 없다.
– 잠재 고객 타겟팅이 제한적이다.

스폰서 광고 게시물은 지금도 인스타그램 광고에서 어느 정도 비중을 차지합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의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한다는 것은 홍보효과 및 판매에 이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이미 인지도와 신뢰를 쌓아온 인플루언서가 먼저 구매를 했거나 이용을 함으로써 이미 신뢰를 하기 때문에 그 서비스, 제품, 브랜드에 대해 구매할 가능성을 높여주는 계기가 되고 잠재 고객에 대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는 없지만 목표 대상을 찾아야 할 필요가 없는 장점 또한 갖게 됩니다.

스폰서 게시물은 특히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에 특히 영향력 있는 홍보 활동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2017 년 10 월, 인스타그램은 사용자의 투명성을 높이고 영향력 있는 사람과 브랜드에 인스타그램 광고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해 유료 파트너십을 시작했습니다.
팔로어와 참여가 많은 계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 기능은 표준 스폰서 광고보다 더 많은 보고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및 활성화 관리 도구 서비스

인스타그램 자동화 PC 업로드 솔루션 페이스그램은 인스타그램 콘텐츠 예약 포스팅은 물론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위한 소통작업 즉, 선팔, 좋아요, 댓글 달기 등을 업종, 서비스 브랜드에 맞는 해시태그, 위치, 상대방 계정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인스타그램 계정 활성화를 위한 자동화 도구입니다.

인스타그램 광고의 작동 방식

2015 년 말부터 누구나 Facebook의 자체 광고 플랫폼을 통해 인스타그램 광고를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 게재 방법 및 광고 게재 대상을 완전히 통제할 수 있으며, 스폰서 광고 게시물 및 유료 파트너십과 달리 당신의 광고는 당신의 계정에서 직접 게시됩니다.

이 인스타그램 광고 방법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확장 가능한 가격 책정.
– 셀프서비스 및 즉각 적인 노출.
– 강력한 보고 기능을 통한 통제.
– 세부적인 잠재 고객 타겟팅.

인스타그램 광고 유형

다섯 가지 유형의 인스타그램 광고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1. 사진 게시물 광고

2. 동영상 게시물 광고

3. 멀티 게시물 광고

4. 슬라이드 쇼 광고

5. 이야기 광고

1. 사진 게시물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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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광고는 가로 또는 정사각형 형식의 단순한 형식으로 하나의 이미지만 필요하기 때문에 가장 단순한 광고 유형입니다.
‘직방’의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가 바로 ‘사진 게시물 광고’ 유형으로 ‘더 알아보기’를 터치하면 직방앱 설치 화면으로 이동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2. 동영상 게시물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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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은 이전에는 동영상에 15 초 제한을 두었지만 그 이후로는 그 규정이 사라져 이제는 동영상 길이는 최대 60 초, 가로 또는 정사각형 형식으로 게시할 수 있습니다.
‘아이웹’ 사이트 제작 솔루션의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는 ‘동영상 게시물 광고’로 30초 분량의 동영상으로 제작되었으며 ‘더 알아보기’를 터치하면 ‘아임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멀티 게시물 광고

인스타그램과 멀티 게시물 광고는 2개 ~ 10개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이용해 광고하는 멀티 게시물 광고 유형입니다.
‘패스트캠퍼스’의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는 ‘멀티 게시물 광고’로 총 7장의 이미지로 홍보를 했으며, ‘더 알아보기’를 터치하면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슬라이드 쇼 광고

슬라이드 쇼 광고는 사용자의 피드에 동영상으로 게재된다는 점에서 동영상 광고와 유사하지만 이러한 광고는 슬라이드 쇼처럼 비디오로 재생되는 스틸 이미지로 구성됩니다. 슬라이드 쇼 광고에 텍스트 및 오디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스토리 광고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는 플랫폼에서 비즈니스 계정이 사용할 수 있는 최신 광고 유형 중 하나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사용자와 브랜드가 소멸성 사진 및 동영상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스냅챗과 유사하며, 제품, 서비스 및 브랜드는 사진이나 동영상 컨텐츠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광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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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마케팅 캠페인 목표

1. 브랜드 인지도

2. 도달 범위

3. 트래픽

4. 앱 설치

5. 참여

6. 동영상 조회수

7. 리드 생성

8. 전환수

인스타그램에서 마케팅할 때, 당신은 여러 캠페인 목표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이것은 당신이 목록에서 선택한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의 잠재적인 목표들입니다.
이 선택에 집중하는 것은 인스타그램 광고의 최적화 방법과 광고비용 지출을 줄이는데 영향을 줍니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의 목표가 사람들이 내 동영상을 보도록 유도하는 것이라면,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하는지 상관하지 않을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를 진행했다면 당신은 이미 페이스북 광고의 캠페인 목표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광고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랜드 인지도

이 목표는 인스타그램에서 광고할 때 비즈니스, 제품, 앱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싶을 때 유용한 옵션입니다. 이전에 인식 (Awareness)이라고 불렀던 목표가 이 목표에 속하고, 브랜드 인지도 목표는 이미지 게시물 광고, 동영상 게시물 광고, 멀티 게시물 광고, 슬라이드 게시물 쇼 광고 및 스토리 게시물 광고를 지원합니다.

2. 도달 범위

도달 목표 옵션을 지정하고 이를 통해 비즈니스, 제품, 앱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지역, 도달 범위와 빈도’ 라고 하는 목표가 이 옵션에 부합했지만 도달 범위는 모든 인스타그램 광고 유형을 지원합니다. 도달 범위는 브랜드의 잠재 고객이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다르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는 광고 또는 브랜드를 더 많이 떠 올릴 가능성이 있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해야 합니다.

3. 트래픽

트래픽 목표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 방문객을 유도할 수 있고, 모바일 앱이 있다면 앱 참여를 유도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이전에 ‘웹 사이트 클릭 수’라고 불리던 이전의 목표는 이제 트래픽에 해당합니다. 이 목표를 사용하여 잠재 고객에 대한 제안을 만들 수도 있으며, 트래픽 목표는 모든 인스타그램 광고 유형을 지원합니다.

4. 앱 설치

당연히 앱 설치 목표는 사용자가 앱을 다운로드하도록 하려는 경우에 선택하는 옵션이기 때문에 앱 설치가 목적이라면 이 옵션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유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참여

참여는 당신의 제안을 홍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목표이며, 계정 및 게시물을 홍보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이미지 게시물 광고, 동영상 게시물 광고 및 슬라이드 쇼 게시물 광고 등을 참여 목표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6. 동영상 조회 수

동영상 게시물 광고, 멀티 광고, 슬라이드 쇼 게시물 광고 또는 스토리 게시물 광고를 실행 중인 경우 동영상 조회 수 목표를 사용하여 동영상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이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효과적인 옵션입니다.

7. 리드 생성

리드 생성 목표를 지니고 있는 인스타그램 광고는 이메일 주소와 같은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하는 데 유용하므로 다음 마케팅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CPA(Cost Per Action : 참여당 비용)와 유사한 이 목표는 모든 인스타그램 광고 유형을 지원합니다.

8. 전환수

전환 목표는 매출을 높이고 싶어 하는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에 적합한 선택 옵션입니다. ‘웹 사이트 전환 및 동적 광고’라는 이전의 목표는 모두 현재 ‘전환수’ 목표에 해당합니다. 앱에서 특정 행동을 완료하고 Facebook SDK(Software Development Kit : 소프트웨어 개발도구)가 설치되어있는 사람들을 위해 최적화하고 싶다면 전환을 목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

이 목적을 사용하려면 웹 사이트에 Facebook 픽셀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직 설치하지 않은 경우 알려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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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에서 마케팅할 때 타겟팅 옵션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페이스북 광고와 같은 타겟팅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위치, 인구 통계, 관심사, 행동, 유사 잠재 고객 및 자동 타겟팅 (페이스북에서 결정)에 기반한 타겟팅이 포함됩니다.

더 나아가 여러분이 맞춤형 잠재 고객이 있는 경우 인스타그램에서 그들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맞춤 잠재 고객은 이미 어떤 방식으로든 당신의 제품, 서비스, 브랜드와 이미 연결되어있는 사람들의 그룹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웹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에 있는 당신의 게시물에 참여하거나, 당신의 앱을 사용하거나, 그들의 연락처 정보를 당신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를 만드는 방법

1. 인스타그램 계정을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결.

2.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 만들기.

3. 인스타그램 광고 세트 만들기.

4. 인스타그램 광고 분석 및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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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단계 : 인스타그램 계정을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결.

인스타그램 광고를 만드는 첫 번째 단계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결하는 것으로 한 번만 하시면 다음에는 안 하셔도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설정에서 ‘인스타그램’을 클릭하십시오.
그런 다음 “로그인”을 클릭하고 인스타그램 사용자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완료하십시오. 인스타그램 계정이 없다면 지금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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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단계 :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 만들기

인스타그램 계정을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결 한 후에 광고 관리자로 가서 첫 번째 캠페인을 만들 차례입니다. 파워에디터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하다면 그곳에서 인스타그램 광고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미 페이스북 광고를 만들었던 경험이 있는 경우 이 과정의 대부분은 친숙할 것입니다.
광고 관리자에서 ‘캠페인’탭을 클릭한 다음 화면 상단 ‘새 캠페인 만들기’를을 클릭하십시오.
그런 다음 캠페인 목표를 선택하십시오. 모든 목표가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와 호환되는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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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단계 : 인스타그램 광고 세트 만들기

‘새 광고 세트 만들기’에서 ‘광고 세트 이름’을 지정하고 ‘타겟’을 설정해야 합니다.
‘타겟’은 기존 저장된 타겟을 이용하거나 ‘새로 만들기’를 통해 신규 타겟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맞춤 타겟’을 이용해 기존 소스를 이용하거나 페이스북에 저장된 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위치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고, ‘연령’, ‘성별’, ‘언어’ 또한 지정해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상세 타겟팅’에서 관심사 및 통계학적 특성 등을 검색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노출 위치’를 권장사항으로 선택하거나 ‘노출 위치 수정을 통해 인스타그램 피드에 노출할 것인지 스토리에 노출할 것인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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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예산 및 일정’을 ‘광고 게재 최적화 기준’으로 설정할 수 있고, 평균 비용을 지정하고 일일 예산 지정이 가능합니다.
광고 게재 시작 시점과 종료 날짜 설정을 통해 추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텍스트 편집기의 오른쪽에서 인스타그램에서 광고가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 볼 수 있습니다.

4 단계 : 인스타그램 광고 분석 및 최적화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 후 ‘광고 관리자’에서 인스타그램 광고를 편집하여 분할 테스트를 등 타겟팅 등 설정을 변경하며 광고 실적에 대한 분석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 인스타그램 광고를 만드는 것은 항상 가장 어렵고 힘듭니다. 그렇지만 첫 번째를 완벽하게 하게 되면 두 번째부터는 훨씬 쉬워집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등록 방법은 조금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어 별도 포스팅에서 세부적으로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 광고하고 있습니까?

어떤 전략과 기술이 특히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까?

아래의 댓글에 팁을 공유해 주세요.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및 활성화 관리 도구 서비스

인스타그램 자동화 PC 업로드 솔루션 페이스그램은 인스타그램 콘텐츠 예약 포스팅은 물론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위한 소통작업 즉, 선팔, 좋아요, 댓글 달기 등을 업종, 서비스 브랜드에 맞는 해시태그, 위치, 상대방 계정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인스타그램 계정 활성화를 위한 자동화 도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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