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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인게이지먼트 향상을 통한 인기게시물 만들기(2019)

인스타그램 인게이지먼트 향상을 통한 인기게시물 만들기(2019)

인스타그램 인게이지먼트 향상 인기게시물 만들기

소셜미디어에서 말하는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인게이지먼트는 단어 그대로 해석한다면 ‘약속’, ‘약혼’, ‘연계’, ‘관계’ 이런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지만 광고 마케팅에서 “참여율”, “영향요인” 등으로 해석이 된다.

소셜 미디어에서의 인게이지먼트는 공유, 좋아요, 댓글, 평논 등의 행위로 나타나게 되는데 이러한 행위를 하게 만드는 요소는 무엇이 있을까?

즉, 소셜미디어의 인게이지먼트를 높여주는 원칙은 무엇일까?

또 인게이지먼트를 높이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

사실 소셜미디어 마케팅에서 성공을 좌우하는 가장 큰 요소는 바로 인게이지먼트 지만 많은 브랜드와 기업들의 SNS 활동에서 간과하고 있는 경향이 있다.

소셜미디어는 고객의 참여와 공유 그리고 오픈을 통해 소통이 이루어져야 마케팅 효과가 높아진다.

소셜미디어에서는 고지 형식의 일방적인 컨텐츠보다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소통형 컨텐츠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이 수치가 높아지면 인기게시물 탭 상단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

이것이 바로 소셜미디어에서 말하는 인게이지먼트 지수(수치)다.

인스타그램 인게이지먼트

인스타그램의 인게이지먼트는 무엇이고 이것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

인스타그램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이다.

실제로 매월 약 1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이는 전 세계 인구의 약 13%에 해당한다.

인스타그램 사용자 중 80%는 하나 이상의 비즈니스 홍보를 하고 있으며 72%는 인스타그램에서 처음 알게 된 제품을 구매했다.

이러한 모든 통계는 하나의 핵심적인 요소이며 인스타그램은 마케팅 담당자, 기업 모두에게 중요한 지표이다.

그러나 인스타그램을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얼마나 효과적인 홍보를 하고 있는지 측정할 수 있을까?

첫 번째,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 수를 홍보효과의 척도로 판단하는 건 무리가 있지만 이를 간과해서도 안되는 가장 중요한 척도가 된다.

오늘 이 포스트를 읽는 사람들에게 자신들의 Instagram 참여율(Engagement)을 계산하는 방법을 보여주도록 하겠다.

또한 Instagram Engagement를 높이고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제공하도록 할 것이다.

인스타그램 참여율 이란 무엇일까?

쉽게 설명하면 인스타그램 참여율 = 게시물 당 받은 좋아요 와 댓글의 합을 내가 가진 팔로워 수로 나눈 값을 말한다.

인스타그램-인게이지먼트향상을-통한-인기게시물-만들기2

seofactory는 이 글을 작성할 당시 307명의 팔로워를 두고 있다.

평균 seofactory는 게시물당 약 50개의 좋아요 와 5개의 댓글을 받았으며 총 55개의 호응을 얻었다.

seofactory의 인스타그램 참여율을 확인하기 위해 평균 참여 수 55를 팔로워 수 307로 나누어 100을 곱해야 한다.

55÷307=0.179

0.179X100=17.915

따라서 seofactory의 인스타그램 참여율은 17.915가 된다.

이처럼 참여율을 계산해 홍보 효과를 대략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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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참여율을 높이는 방법

앞서 Instagram 참여율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제는 스스로 참여율을 계산하는 방법을 터득했다고 보기 때문에 이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최고의 팁을 제공하고 컨텐츠 영감을 주는 실제 사례를 알아보자!

타이밍의 중요성

Instagram 컨텐츠 게시의 목표 중 하나는 적은 게시물로 가능한 많은 수의 사용자에게 도달시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스타 컨텐츠 게시에서 중요한 두 가지 사항을 알아야 한다.

1. 언제 게시해야 하는가?

2. 얼마나 자주 게시해야 하는가?

Sprout Social의 조사에 따르면 평일의 정오는 높은 참여 유도가 가능한 시간임을 알 수 있다.

그들은 목요일이 일반적으로 Instagram에 게시하는 가장 좋은 요일이지만 지속적으로 높은 참여가 일어나는 시간은 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라고 밝혔다.

또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참여를 높이려면 풍부한 컨텐츠가 필요하다.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인스타그램 참여 증가시키기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는 참여율을 높이는데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능이다

해시태그는 다음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좋아요’ 한 항목 더 볼 수 있다.

– 더 많은 팔로워를 얻을 수 있다.

–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한다.

그렇다면 인스타그램 참여율을 향상시키는 해시태그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꾸준히 연구하고 조사해야 하는데, 잠재 고객, 경쟁자 등이 자주 게시하는 인기 해시태그를 찾아야 한다.

예를 들어 미용에 관한 비즈니스 채널을 운영 중이라면 인스타그램 검색 기능을 활용해 #헤어스타일 #네일아트 등을 찾아 검토해야 한다.

최근 최고의 인기 게시물을 살펴보고 참여도가 높은 게시물에 사용 중인 해시태그 확인이 가능하다.

경쟁사 중 어느 하나가 브랜드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경우 가장 관심 있는 인스타그램 컨텐츠 유형을 더 확실히 이해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한 게시물에 최대 30개의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 있지만 그 해시태그 모두를 꼭 채울 필요는 없다.

해시태그를 잘 선택하면 사용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다.

보너스 : “2019 인스타그램 인기 해시태그와 핫플레이스” 목록을 확인해라!

캡션의 신중한 작성

컨텐츠 게시를 위해 작성한 캡션은 참여율을 높이는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캡션은 실제로 댓글을 달아 컨텐츠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고 멀티 포스팅을 통해 각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있는 헬스 피트니스 모델인 “스티브 쿡“(Steve Cook)의 게시물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AB routine you can do anywhere NO EXCUSES!

Thanks for the love on the last exercise video. Hit the like button and save this for your next ab workout.

In this workout we are targeting-

Rectus Abdominis

Transversus Abdominis

Obliques

4 rounds! Do each exercise right after the other. Break for a minute after each round.

🔥Bicycle crunch- 30

🔥Plank- 1 min

🔥Russian Twist 30 reps 🔥Reverse Crunch (not shown) 20 reps. Concentrate on squeezing at the top!

🔥Knees to elbow 30

이 게시물에 캡션에는 ‘좋아요를 누르고 다음 연습을 위해 저장하십시오’라는 멘트가 추가되어있다.

사람들은 도움이 되는 트레이닝 영상을 다음에 또 보고 따라 하기 위해 좋아요를 누르고 저장을 할 것이다.

이것이 참여율을 높이는 컨텐츠의 캡션 작성 요령이다.

사용자가 ‘저장’한 게시물은 인스타그램 프로필에서 상단 우측 3개 가로 막대 아이콘 클릭 후 설정으로 이동하여 계정에서 ‘회원님이 좋아한 게시물’을 클릭해 확인이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활용하기

스토리는 매일 4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의 가장 인기 있는 기능 중 하나다.

Instagram Stories의 통계는 참여율 계산에 포함되지 않지만 인스타그램 참여를 늘리려면 사용해야 하는 필수 기능이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기존 팔로워의 관심을 계속 유지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를 알릴 수 있다.

스토리 기능은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덕분에 특정 계정에서 많은 관심을 가진 사용자가 자신의 컨텐츠를 다시 볼 가능성을 높였다는 걸 참고하기 바란다.

스토리는 플랫폼에서 높은 참여율을 유지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기능이다.

비디오를 겁내지 마라.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동영상을 좋아한다.

2018년 인스타그램에서 제작된 동영상 수는 전년 대비 80% 증가했다.

동영상 컨텐츠는 많은 마케터와 기업들이 성공적인 인스타그램 전략의 핵심 요소로 간주했다.

동영상의 유형에는 브랜드 동영상, 설명 동영상, 이벤트 동영상, 라이브 동영상, 스토리 동영상, 교육 동영상, 데모 동영상, 전문가 인터뷰 동영상, 사례 연구 및 고객 추천 동영상, 리뷰 동영상 등 다양한 유형이 존재한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동영상 컨텐츠 제작’에 관한 포스팅은 곧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다른 소셜 미디어 채널 마케팅 이용

인스타그램 참여율을 높이려면 기존 인스타그램 만으로 부족할 수 있다.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이용하여 게시물을 동시 게시하고 인스타그램 컨텐츠로 끌어들여야 한다.

페이스북 또는 블로그에 인스타그램 컨텐츠를 함께 게시하고 링크 url을 인스타그램 으로 유도한다.

잠재 고객에게 노출이 되도록 많은 시간을 할애해 작업을 진행해야 하며, 단시간에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인스타그램 인게이지먼트를 계산해 주는 사이트👇

오늘 인스타그램 인게이지먼트를 개선하자

이제 여러분은 인스타그램 참여가 무엇인지 어떻게 측정되는지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성공하기 위해 모든 준비를 마쳤다.

나만의 창의력을 발휘하고 다른 사람들과 컨텐츠 차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노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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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인게이지먼트 향상을 통한 인기게시물 만드는 방법
  • 인스타그램 인게이지먼트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 수 있다.
  • 인스타그램 인게이지먼트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다.
  •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만드는 방법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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