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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가이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초보자 가이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대부분의 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나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익숙한 홍보방법이며, 홍보효과에 대해 별도의 설명이 없어도 충분히 검증된 마케팅 홍보 방식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신생기업뿐만 아니라 거대한 글로벌 기업과 브랜드 다양한 종류의 비즈니스 마케팅을 위한 최고의 시각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컨텐츠 제작자를 포함해 약 6억 명이 넘는 많은 사용자를 가진 소셜미디어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인스타그램 최신 알고리즘 업데이트‘(게시물은 현재 시간순이 아닌 참여를 기반으로 표시된다)는 유료광고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새로운 마케팅 기법이 아니며, 바이럴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홍보 방법입니다. 소셜미디어는 이 바이럴 마케팅의 기법을 좀 더 확산시킨 계기를 마련했을 뿐입니다.

각종 제품, 서비스, 브랜드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관련 온라인 인플루언선와 공동 작업을 통해 독창적인 방법으로 제품, 서비스,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독창성과 참여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 방식은 내 친구가 휴가지를 추천할 때 신뢰하듯이 신뢰도가 높고, 당신은 그들의 판단을 신뢰하기 때문에 그들이 추천해 주는 것을 고맙게 생각하기도 합니다. 즉,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미 신뢰를 쌓은 대상이 대중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기 때문에 동일한 생각을 가진 여러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얻어 마케팅에 파급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는 어떤 사람들 입니까?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마케팅 중 하나로 전 세계의 모든 종류의 틈새시장을 망라한 다양한 대표적인 사람들입니다.

헬스, 요가 트레이너들은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운동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고, 패션 블로거들은 새로운 패션 스타일을 보여주고, 실내 디자이너는 포트폴리오를 전시하고, 여행 사진작가는 여행 중 촬영한 다양한 사진을 카탈로그로 만들어 게시하고, 요리사는 음식 레시피를 게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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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인플루언서들중 일부는 유명 인사나 연예인의 팔로워보다 많은 팔로워 수를 가지고 있고 이들은 유명 인사나 연예인보다 오히려 더 영향력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플루언서와 제휴를 통해 홍보하는 경우 그 인플루언서의 팔로워들은 제품, 서비스, 브랜드에 대한 우호적인 감정을 갖게 되고 바이럴을 통해 더 많이 확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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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마케팅 5단계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찾고 그들과의 제휴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많이 소모될 수 있습니다. 5 단계 프로세스를 통해 최상의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1. 연구하고 확인해라.

다른 경쟁사 계정에서 배울 점이 많습니다. 그들에게 효과가 있는 것을 찾아보고, 그들이 게시하는 다양한 유형의 컨텐츠로부터 영감을 얻고, 어떤 유형의 컨텐츠가 가장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내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이 마케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경쟁 업체가 하는 행위를 꼭 살펴봐야 합니다.

경쟁자가 아닌 다른 제품, 서비스, 브랜드 계정을 찾아 살펴보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당신의 제품, 서비스, 브랜드에 스토리가 있다면, 그것도 제대로 분석하고 살펴봐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블로그‘를 주기적으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들은 정기적으로 사례 연구하고 게시하며, 새로운 기능과 도구를 발표하기 때문에 제품, 서비스, 브랜드 계정이 Instagram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한 최적의 사이트입니다.

2. 컨텐츠 보드를 만들어라.

만약 당신이 인플루언서들의 팔로워(잠재 고객)가 좋아할 것으로 판단되는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면 홍보 캠페인은 더욱 성공적일 것입니다.

당신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모으고 진정성 있는 매력적인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간략히 제공할 수 있는 일관성 있는 이미지로 보이는 컨텐츠 보드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3. 관련성 높은 인플루언서를 찾아라.

제품, 서비스, 브랜드의 홍보에 대해 명확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다음 중요한 단계는 관련 인플루언서를 찾아내는 일입니다.

인플루언서를 잘 못 선택하면 목표한 홍보효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올바른 선택을 위해서는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시장에는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있습니다. 패션, 라이프 스타일, 여행, 피트니스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사람을 찾는 주요 방법 중 하나는 해시태그를 검색하고 참여도(많은 좋아요 및 댓글)가 높은 게시물을 찾는 것입니다. 또한 다른 브랜드의 계정에서 인플루언서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4. 협업을 위해 협상하고 동의를 받아라.

당신이 제품, 서비스, 브랜드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발견했다면 그 계정에 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 협업을 요청하고 협상해야 합니다.

일정 부분 보상이 이루어진다면 그들은 협업에 동의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인플루언서들과 협상을 위해서는 5가지 정도 주요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기간 – 언제까지 함께 할 것인지 마감일을 결정하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컨텐츠 – 어떤 방식과 형식을 갖추어 컨텐츠를 게시할지 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제품, 서비스, 브랜드에 대한 언급이 포함된 캡션(내용)과 해시태그 등을 명확히 전달해야 합니다.

컨텐츠 사용 – 게시된 컨텐츠에 대한 사용 권한을 고지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는 제작자로서 소유권을 행사할 수 있기 때문에 협상 시 컨텐츠 사용 권한을 명확히 요청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2년간 컨텐츠 사용 권한을 요청합니다.

비용 지불 –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들은 대부분 서비스 비용을 요구합니다. 때로는 협상을 통해 무료 제품 / 서비스 / 경험 등으로 대신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비용을 청구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비용 지출을 감수해야 합니다.

비용 협상에 있어 사용권한이나 잠재 고객에 대한 접근 등 여러 서비스가 포함된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해시태그 – 광고 컨텐츠에 대한 규정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하며 항상 바뀌고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고 #광고 #스폰서 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로 인한 게시물에 대한 실적이나 응답은 전혀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채널에 게시하여 인스타그램 컨텐츠의 부가 가치를 극대화하시기 바랍니다.

5. 컨텐츠 가치를 극대화해라.

1. 제품, 서비스, 브랜드 페이지에 게시

인플루언서 컨텐츠를 제품, 서비스, 브랜드 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품 페이지가 멋지게 될 뿐 아니라 긍정적인 사례가 추가되고 실제 고객들이 컨텐츠를 제출하게 됩니다.

2. 페이스북 광고로 게시

Facebook 마케팅 이벤트에서 광고 단위를 새 컨텐츠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제품 및 라이프 스타일 사진을 사용하고 있었고 항상 새로운 이미지를 계속 만들어내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인플루언서의 컨텐츠를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광고 단위를 새로 고침 할 수 있으며, 인플루언서 컨텐츠를 사용하여 전환율이 19 % 향상되었습니다.

3.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십시오.

또한 인플루언서들이 만든 컨텐츠를 소셜 미디어 계정에 공유합니다. 소셜 미디어 계정에 게시하는 광고 소재의 약 80%는 인플루언서들과 실제 고객에게서 나옵니다.

참고

항상 다른 사람의 이미지를 사용할 권한을 얻고 사용해야 한다는 걸 잊지 마세요.

(인플루언서-마이크로 인플루언-나노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나노 인플루언서(Nano Influencers)마케팅“을 참고하세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제품, 서비스, 브랜드가 독창적인 컨텐츠를 제공하고 잠재 고객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광고비용을 줄일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실행해 보셨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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