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가 필요한 소상공인이나 제품판매, 서비스, 브랜드 사업자라면 인스타그램의 도달 범위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2018년 테크크런치(TechCrunch) 보고서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로 월가 사용자 수가 100만 명 이상에 달하고 그 수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피드에 멋진 이미지와 동영상을 게시하는 건 당연하겠지만 캡션(설명 문구)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 효과적인 노출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동영상을 보여주는 비주얼 플랫폼이지만 웹사이트, 팔로워 수,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는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는 포괄적인 채널이 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시각적으로 효과적인 이미지나 영상을 통해 잠재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구매욕을 자극할 수 있지만 캡션(설명 문구)을 통해 고객을 전환 시키기는 쉽지 않습니다.
캡션(설명 문구)은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력적이고 관심을 가질만한 강력한 카피라이트 소개 글 작성을 통해 팔로워들이 제품, 서비스, 브랜드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고 매출을 늘리는 중요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캡션은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마케팅 효과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 매출이 늘어나게 됩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 업데이트로, 플랫폼이 사용자의 참여율을 좋아할 경우 게시물이 더 많이 노출되어 보여질 확률이 높아지게 됨을 의미합니다. 이 측정 항목은 게시물에 대한 사용자 댓글을 많이 받고 있는지 여부와 이러한 댓글에 응답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히 많은 수의 팔로워만 가지고 있다고 해서 더 많이 노출된다는 것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즉, 댓글이 없고 응답이 없다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