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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설명 문구(캡션) 작성하는 방법_2019 비즈니스 용

인스타그램 설명 문구(캡션) 작성하는 방법_2019 비즈니스 용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캡션 작성요령

홍보가 필요한 소상공인이나 제품판매, 서비스, 브랜드 사업자라면 인스타그램의 도달 범위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2018년 테크크런치(TechCrunch) 보고서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로 월가 사용자 수가 100만 명 이상에 달하고 그 수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피드에 멋진 이미지와 동영상을 게시하는 건 당연하겠지만 캡션(설명 문구)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 효과적인 노출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동영상을 보여주는 비주얼 플랫폼이지만 웹사이트, 팔로워 수,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는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는 포괄적인 채널이 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시각적으로 효과적인 이미지나 영상을 통해 잠재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구매욕을 자극할 수 있지만 캡션(설명 문구)을 통해 고객을 전환 시키기는 쉽지 않습니다.

캡션(설명 문구)은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력적이고 관심을 가질만한 강력한 카피라이트 소개 글 작성을 통해 팔로워들이 제품, 서비스, 브랜드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고 매출을 늘리는 중요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캡션은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마케팅 효과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 매출이 늘어나게 됩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 업데이트로, 플랫폼이 사용자의 참여율을 좋아할 경우 게시물이 더 많이 노출되어 보여질 확률이 높아지게 됨을 의미합니다. 이 측정 항목은 게시물에 대한 사용자 댓글을 많이 받고 있는지 여부와 이러한 댓글에 응답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히 많은 수의 팔로워만 가지고 있다고 해서 더 많이 노출된다는 것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즉, 댓글이 없고 응답이 없다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올해 초 인스타그램은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작동 방식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인스타그램캡션_설명문구_작성방법_2019sns팩토리 (2)

“우리는 인스타그램 (Instagram)에 대한 소식을 통해 팔로워의 7%까지 사진의 도달 범위를 제한하고 이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피드에 제일 먼저 표시되는 것은 가장 많이 참여하는 소식 및 계정뿐 아니라 게시물의 적시성, 인스타그램 사용 빈도, 팔로우하는 사용자 수 등과 같은 기타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최근에 피드 순위를 변경하지 않았으며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의 소식을 숨기지 않습니다. 계속 스크롤하면 계속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피드는 나만의 맞춤 설정이 되어 있으며 Instagram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전합니다.✌️”

이게 어떤 의미일까요?

먼저 인스타그램 사용자 채널의 상단에 나타나는 것은 사용자 개인의 활동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채널에 사용자가 얼마나 머무를지, 좋아할지, 댓글을 달거나 공유를 할지 이러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참여를 유도해야 합니다.

캡션이 이러한 작업 활동을 수행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까?

전략적인 인스타그램 설명 문구를 쓰는 것은 사용자의 캠페인 목표에서 시작

캡션(설명 문구) 작성 전 인스타그램 전략의 주요 목표를 설명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일반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적으로 가시성을 높이거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인지도 캠페인을 실행합니다.(이것은 여러분의 도달 범위 및 팔로워 수를 증가시키거나 인식을 목적으로 웹 사이트로의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판매, 신제품 출시 또는 신제품 출시 추진.

– 제품, 서비스, 브랜드 해시태그를 사용해 사용자 제작 컨텐츠 수집

만약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은 사진이나 타겟에 의해 보이도록 하기 위해 스폰서 광고 게시물(홍보 게시물)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스폰서 광고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몇 가지 행동 유도 방식이 있습니다.

지원되는 클릭 유도 문안 버튼 옵션에는 문의하기, 자세히 알아보기, 지금 예약, 다운로드가 포함됩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제품 태그 기능을 이용해 샵 운영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광고에 돈을 투자하지 않고 순전히 유기적인 이벤트 등을 이용하고 있다면 2가지 클릭 유도 문안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팔로워들과 잠재적인 팔로워들이 당신의 캡션을 읽고, 당신의 프로필에 가서 당신이 작성한 프로필의 링크를 클릭할 수 있도록 유도하시기 바랍니다.

팔로워가 좋아요 또는 댓글을 달도록 유도하거나 공유하도록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일반 게시물에는 링크를 달 수 없다는 걸 모두 알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웹 사이트나 제품 페이지를 방문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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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인스타그램 캡션 작성을 위한 팁

1. 설명 문구 길이

: 인스타그램 캡션은 2,200자까지 가능하며, 최대 30개의 해시태그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마케팅 전략과 마찬가지로 캡션은 그 길이보다 질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캡션이 짧고 간결하거나 길고 심층적인 내용을 특징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첫 번째 문장을 최대한 활용

인스타그램은 3~4줄 뒤의 캡션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설명 문구의 시작 부분에 중요한 세부 정보를 포함해야 합니다.

처음 문장만 사용자 피드에 표시되므로 첫 문장에 인상 깊은 문구를 넣거나 질문을 하고 마지막에는 클릭 유도 문안을 넣지 않는 게 좋습니다.

인스타그램도 다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설명 문구를 복사 붙여넣기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모든 게시물의 첫 2~3중에 동일한 문구가 있다면 행동을 유도하는데 불리합니다.

3. 행동을 요구하거나 질문해라.

각 게시물에는 목적과 의도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각 게시물에 구체적인 목적으로 유도할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팔로워들이 어떠한 행동을 하길 바라는가?

– 웹 사이트 방문

– 특정 제품 구입

– 친구들과 소식을 공유

– 이벤트 쇼핑

– 콘테스트 참가 또는 기부

– 지정된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현재 사진 공유(사용자 제작 컨텐츠를 수집하는 좋은 방법)

소통을 위한 기초를 만들고 잠재 고객의 참여를 독려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게시물을 팔로워들에게 노출하기 위한 척도로써 참여를 유도하면 게시물의 소식을 다른 사용자의 피드에 ‘권장 계정’으로 표시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다음은 캡션(설명 문구)을 통해 할 수 있는 몇 가지 작업

– 프로필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 일반적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댓글로 남깁니다.

– 친구를 태그 하세요.(도달 범위를 넓히기 위한 훌륭한 절략)

– 제품, 서비스, 브랜드 해시태그를 사용

4. 부가 가치

게시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모든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에게 필요성을 어필해 더 많은 공유와 북마크를 할 수 있도록 작성합니다.

5. 진실 되게 작성

진실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설명 문구에서 당신의 진실된 모습이 보일 수 있도록 말하듯이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홍보 목적이 보이게 의도적으로 쓸 수 있지만 자연스럽게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캡션_설명문구_작성방법_2019sns팩토리 (3)

6. 별도의 플랫폼 또는 도구를 사용해 캡션 초안 작성

다른 도구를 이용해 설명 문구를 작성하면 직접 작성하는 것보다 산만하지 않게 생각하고 내용을 충실히 작성할 수 있습니다.

미리 문구를 작성하고 정장해 두었다가 콘텐츠에 맞는 추가 설명을 보충하면서 캡션을 작성하고 예약 게시를 하면 그때 상황에 맞는 가장 완벽한 게시물 캡션(설명 문구)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7. 스토리텔링 사용

주간적인 표현보다 객관적이고 세부적인 설명을 구체적으로 표현하세요.

시각, 촉각, 취향, 감정, 느낌 등의 표현을 사용해 구체적으로 묘사해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8. 이모티콘을 사용하여 재미있게 작성

이모티콘을 추가해 식상함을 없애고 설명 문구에 활력을 넣어보세요.

문장의 끝에 관련 이모티콘을 추가하면 문자의 마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은 게시물을 확인하는 사용자들의 특정 행동 유도를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문구 설명을 외주에 맡기는 경우 일관되고 브랜드에서 유지될 수 있도록 합당한 이모티콘 세트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이모티콘을 사용하여 프로필 링크를 연결하거나 캡션 내의 중요한 텍스트에 집중시켜야 한다면 아래 이모티콘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 💥 🔗 🎯 📌 📍

9. 해시태그 사용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는 당신의 게시물을 검색 가능하게 하는 핵심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그것들을 적절히 활용해야 합니다.

해시태그는 추적과 검색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키워드처럼 사용됩니다.

설명 문구 끝에 해시태그를 그룹화하여 추가하거나 ‘자세히 보기’태그 아래에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정리하여 알기 쉽게 리스트화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해시태그를 구분하여 실제로 설명 공간에서 떨어뜨리기 위해 마침표를 여러 행에 추가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인정되지만 해시태그를 많이 추가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다면 사용할 해시태그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제품, 서비스, 브랜드의 커뮤니티(당신과 같은 업종의 사람들이 사용하거나, 당신이 팔로워 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해시태그)와 관련된 기타 트렌드 해시태그 조합을 사용해야 합니다.

경쟁사, 잠재 고객, 인플루언서 및 업계 리더들이 사용하는 해시태그를 기록하고 컨텐츠를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좋은 캡션을 게시하기 위한 체크리스트

캡션(설명 문구)을 작성하기 전에 다음 체크리스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익한가?

: 그것은 당신의 제품 홍보 또는 당신의 회사에 대한 정보나 세부사항을 제공하고 있는가?

– 제품, 서비스, 브랜드에 있는가?

: 사용자들이 귀사의 요구와 전반적인 요청을 따르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 행동을 요구하는가?

: 본문 끝에 사용자에게 무언가를 하라고 지시하는 명확한 문구가 있는가?르르 하라고 지시하는 명확한 문구가 있는가?

– 깨끗한가?

: 캡션이 단순하고 깔끔한가? 아니면 텍스트, 이모티콘, 해시태그가 어수선해 보이는가?

– 그것은 영감을 주거나 가치를 주는가?

: 사용자가 게시물에서 무언가 얻을 것이 있거나 새로운 정보 또는 기부활동 등 소식에 댓글을 달아 다른 팔로워와 소통할 수 있는 무언가를 포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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