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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원리와 홍보방법

2019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원리와 홍보방법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방법

인스타그램은 당신의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타겟으로하는 시각적인 마케팅 채널이며 당신의 비즈니스 성장을 도와주는 잠재 고객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실제로 10억 명의 사용자 중 5억 명이 넘는 사용자가 매일 인스타그램을 둘러보고 주변사람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를 실제 하고 싶다면 소셜 네트워크와 마찬가지로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사용하는 올바른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프로필 설정에 있어 잘못 설정해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올바르게 최적화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인스타그램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참여도를 높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정이 성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실제 활성 사용자들의 팔로우가 늘어나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팔로워를 얻는 방법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팔로워를 안정적으로 얻기 위한 몇 가지 적용 방식이 있습니다.

1. 올바른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사용

2. 인스타그램에서 올바른 필터 사용

3. 적절한 시기에 인스타그램에 게시

4. 인스타그램에서 경쟁자의 팔로워를 유입

5. 스폰서 게시물 및 제품 리뷰 비용 지불

6. 지역 검색 기능을 위해 인스타그램에서 위치 태그 사용

7. 스토리를 하이라이트로 정리

8. 더 많은 팔로워 요청

9. 더 많은 팔로워를 위한 동향 파악

10. 인스타그램 팔로워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경품 이벤트 운영

11.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일관성 유지

12. 시간이 지날수록 인스타그램을 면밀히 모니터링하십시오.

13. 마음대로 인스타그램 도구 사용

1. 올바른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사용

인스타그램을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는 여러분의 목표는 실제 팔로워 수를 늘리는 동시에 여러분의 현재 팔로워들이 게시물에 꾸준히 반응하고 소통하는 것입니다. 새롭고, 흥미롭고, 매력적인 사진을 게시하면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불러올 수 있지만 그보다 인스타그램 계정 성장을 위해서는 사진의 해시태그가 매우 중요합니다.

콘텐츠를 게시할 때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사용자들이 특정 단어를 검색했을 때 그 해시태그가 등록된 게시물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해시태그를 사용해야 할까요? 

트위터 및 다른 소셜 미디어와 마찬가지로 인스타그램의 사용자는 다양한 해시태그를 사용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많이 사용되는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새로운 사용자를 만나고 노출되어 새롭게 발견될 확률이 훨씬 높아집니다.

다음은 인스타그램의 현재 상위 30개의 인기 해시태그입니다.

#korea 4.82 %
#일상 4.79 %
#seoul 4.72 %
#southkorea 3.47 %
#daily 2.83 %
#데일리 2.63 %
#travel 2.40 %
#소통 2.27 %
#맞팔 2.06 %
#좋아요 1.81 %
#서울 1.68 %
#selfie 1.66 %
#셀카 1.58 %
#셀스타그램 1.48 %
#ootd 1.46 %
#선팔 1.45 %
#먹스타그램 1.38 %
#instagood 1.35 %
#여행 1.26 %
#셀피 1.25 %
#부산 1.17 %
#팔로우 1.14 %
#bts 1.06 %
#photography 0.99 %
#카페 0.92 %
#f4f 0.89 %
#럽스타그램 0.88 %
#맛스타그램 0.85 %
#일상스타그램 0.84 %
#kpop 0.82 %

<출처:태그파인>

위 목록을 보고 “그러나 내 서비스, 제품, 브랜드에는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위에 나열된 것과 같은 인기 태그를 사용하면 추가 참여 및 좋아요를 얻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참여와 새로운 관심 고객이 될 팔로워 증가 및 가장 중요한 매출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사진에 제대로 태그를 지정하려면 가장 관련 있는 해시태그를 찾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관련 해시태그를 찾으려면 ‘스타태그’ 또는 ‘Webstagram‘와 같은 인스타그램 태그 무료 온라인 도구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에서 필자는 Webstagram을 사용하여 내 서비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주요 해시태그를 검색하여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과 관련성 높은 인기 있는 해시 태그를 찾아냈습니다.

예를 들어 해시태그 #인기게시물 을 검색하여 다음과 같은 추가 키워드 해시태그 목록을 포스트 수와 함께 리스트화할 수 있습니다.

websta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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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게시물 등록은 물론 계정 육성을 통해 브랜드채널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시면 경쟁사보다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앱에서도 직접 타겟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 해시태그와 인기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을 통해 서비스, 브랜드 및 제품을 설명하는 다양한 키워드를 가지고 해시태그 키워드 목록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은 게시물 당 최대 30 개의 해시 태그를 허용합니다. 또한 인기 있는 해시태그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 바뀌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키워드를 검색해 해시태그 목록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경쟁사 또는 이와 유사한 유형의 해시태그 카피할 수도 있지만 가장 적합한 것은 자신의 계정과 관련된 해시태그 그룹을 만드는 것입니다.

Tip 1 : 온라인 여성 쇼핑몰 운영 업체라면 쇼핑몰 내의 모든 제품 및 카테고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파악하고 각 카테고리별 15~20개의 해시태그를 준비하고 내 제품 및 브랜드를 설명하는 5~10개의 해시태그를 만들고 끝으로 지역별 해시태그 목록을 만들어 이용하도록 합니다.

EX)

(브랜드 해시태그)

#여자코디 #여성패션 #여자패션 #여성코디 #여성의류 여자의류 #여성복 #여성복쇼핑몰

(제품 카테고리 해시태그)

#블라우스 #발목양발 #여성원피스 #하객원피스 #롱스커트 #쉬폰원피스 #하객룩 #여성블라우스 #오피스룩 #린넨블라우스 #펀칭블라우스 #패션양말 #여성홈웨어

(위치 별 해시태그)

#동대문 #밀리오레 #동대문역

이러한 해시태그를 저장해 두고 가장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로 최적화된 새로운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게시할 때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적합하고 대중적인 해시태그를 연구하고 구성 및 저장하는 작업을 하다 보면 콘텐츠 등록에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참여도가 올라가며 팔로워 늘리기가 가능해집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해시태그 사용하기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해시태그가 지정되어 있지만 해당 해시태그에 관심 있는 사용자가 볼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스토리에 해시태그를 사용해야 합니다.

해시태그 스티커(스토리를 만들 때 인스타그램 스티커 메뉴에서 찾을 수 있음)를 사용하거나 캡션에 직접 해시태그를 추가하면 스토리에 노출 됩니다.

사용자가 해시태그를 추적할 수 있게 되었으므로 인스타그램의 스토리에 해시태그를 따르는 사람들과 그것을 확인한 모든 사람들에게 보일 기회를 얻었습니다.

2. 인스타그램에서 올바른 필터 사용

해시태그만 주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인스타그램 커뮤니티는 특정 사진 필터에 대해 다른 것들보다 더 호의적으로 반응하고, 이렇게 선호하는 필터를 사용하면 참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10 개의 필터가 있습니다.

1. Normal (No Filter)

2. Clarendon

3. Juno

4. Lark

5. Ludwig

6. Gingham

7. Valencia

8. X-Pro II

9. Lo-fi

10. Amaro

3. 적절한 시기에 인스타그램에 게시

적절한 해시태그를 추가하고 최상의 필터를 사용하는 것 외에 게시물의 게시 시간도 고려해야 합니다.

각 콘텐츠를 게시한 시간대를 확인하고 과거에 효과가 있었는지 효과가 없었는지를 분석해야 합니다.

잠재 고객의 참여도가 가장 높은 시기에 대한 인스타그램 예약 포스팅 도구를 사용하여 게시 일정을 계획하고 자동으로 게시할 수 있습니다.

4. 인스타그램에서 경쟁자의 팔로워를 유입

새로운 팔로워를 찾고 유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가장 가까운 경쟁자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찾아 그들과 소통하는 것입니다. 이 사용자들은 이미 경쟁 업체의 계정을 따라다니기 때문에 서비스, 제품, 브랜드에 대해 어느 정도 관심을 보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경쟁 업체의 팔로워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유입시킬까?

가장 가까운 경쟁자의 팔로워를 상대방과 맺어서 훔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들과 소통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시간을 투자해 반복적으로 꾸준히 작업을 하면 많은 팔로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의 세 가지 참여 유형

– 사용자 팔로우 하기

– 게시물에 좋아요 하기

– 게시물에 댓글 달기

예를 들어 오프라인 사업장이 있는 경쟁자의 팔로워를 목표로 삼았다면 그 팔로워중 상당수는 그 지역 사람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타겟팅 하는 사람들이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지역을 내 프로필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경쟁 업체의 팔로워를 팔로우 하고 그들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남기고, 댓글을 달아 줍니다.

이러한 반복적인 작업을 통해 경쟁 업체 팔로워들에게 나를 각인시키고 관심을 유도하면 빠른 시간에 관심도 높은 팔로워들을 늘릴 수 있습니다.

참고

Instagram의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는 부분이긴 하지만, 일부 기업에서는 위와 같은 동일한 프로세스를 따르기 위해 인스타그램 자동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5. 스폰서 게시물 및 제품 리뷰 비용 지불

당신의 계정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은 좋지만 실제로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싶다면, 인스타그램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하여 더 많은 고객에게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노출시켜야 합니다.

그걸 어떻게 합니까?

첫째, 위에서 나열한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전술과 달리 인플루언서를 이용해 팔로워를 늘리는 것은 일반적으로 무료가 아닙니다.

그러나 제대로 수행된다면 훌륭한 가치가 있는 방식입니다.

시작하려면 관련성 높은 인플루언서 계정 목록을 작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미용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 미용, 다이어트, 운동의 관련된 파워 인스타그래머 계정을 찾아야 합니다.

당신은 이미 그 계정을 팔로우 하고 있을지 모르지만 그렇지 않다면 찾아야 합니다.

찾아낸 인플루언서 프로필 결과에서 확인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대형 팔로우 – 보통 20k ~ 200k

프로필의 이메일 주소

이메일 또는 다이렉트 메시지(DM)을 보내 게시물의 포스트 가격을 물어보십시오.

일반적으로 평균 가격은 게시물의 형식이나 내용에 따라 포스트 당 약 2만 원에서 5만 원입니다.

그러나 독창적인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나 리뷰가 필요한 게시물의 경우 게시할 제품을 보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더 자연스럽고 홍보 내용이 적을수록 일반 게시물과 마찬가지로 참여와 반응은 커집니다.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며 충성도 높은 팔로워가 있는 계정이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6. 지역 검색 기능을 위해 인스타그램에서 위치 태그 사용

해시태그 외에도 위치에 태그를 달거나 사진 또는 비디오를 찍은 장소에 태그를 추가하여 인스타그램 게시물 및 스토리를 검색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위치에는 자체 인스타그램 피드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스토리에서 위치 스티커를 사용할 때 노출될 수 있는 해시태그와 같은 자체 스토리가 있습니다.

지역 비즈니스는 이러한 피드에 정기적으로 게시하고 주변에 있는 잠재 고객의 게시물을 통해 위치 태그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7. 스토리를 하이라이트로 정리

잠재적인 팔로워가 당신의 프로필에 올 때마다 당신은 그들에게 당신을 팔로우 할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한 특징이 있어야 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한 가지 방법은 프로필의 “하이라이트”기능을 사용하여 계정의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스토리에는 24 시간만 노출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하이라이트를 사용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을 팔로우 할 수 있도록 스토리의 두 번째 노출이 되고 그것은 언제고 스토리 게시물을 놓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스토리 하이라이트 사용 :

– 스토리에 당신의 계정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예고편을 만드십시오.

– 스토리를 테마로 구성 (예 : 여행 계정의 경우 국가 테마)

– 사진 및 비디오를 통해 제품 설명

– ‘스와이프 업 링크’를 사용하여 제품 홍보(스토리로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적어도 10,000명의 팔로워 및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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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게시물 등록은 물론 계정 육성을 통해 브랜드채널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시면 경쟁사보다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8. 더 많은 팔로워 요청

팔로워를 하라고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게시물의 캡션에 팔로워 유도 문안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튜브 사용자가 동영상 끝부분에서 시청자에게 “구독을 눌러주세요” 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당신은 시청자들에게 더 유익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팔로우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서 게시한 콘텐츠를 실제로 좋아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좋아요 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들에게 댓글을 통해 팔로우를 요청하는 것도 팔로워 늘리기가 가능한 방법입니다.

캡션에서 팔로워 요청 내용을 작성하거나, 잠재 고객이 당신을 팔로우 할 수 있도록 놓치고 싶지 않은 콘텐츠가 있다는 암시할 경우 잠재 고객은 그것을 얻기 위해 팔로우를 할 수도 있습니다.

9. 더 많은 팔로워를 위한 트렌드 파악

기회가 오면 관심 있는 주제 또는 해시태그와 콘텐츠를 일치시키는 것은 발견과 참여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휴가와 같은 인기 있는 주제 또는 이벤트 등은 공유를 타고 참여 및 도달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는 특별한 날을 지정한 해시태그 #빼빼로데이 (2019 년 11 월 11 일)와 같은 날은 인스타그램 예약포스팅도구(페이스그램)를 이용하여 이벤트를 표시해 콘텐츠를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의미를 가지고 소통에 참여해야 하며 의심이 가는 경우 타겟 잠재 고객이 실제로 이러한 콘텐츠에 주목하는지 직접 자문해보십시오.

10. 인스타그램 팔로워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경품 이벤트 운영

인스타그램뿐만 아니라 모든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올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댓글 중 하나는 한 명의 사용자가 친구를 태그 하는 댓글입니다. 이러한 댓글은 게시물의 참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유리하게 작용할 뿐 아니라 각각 태그는 추천을 통해 도착한 새로운 잠재 고객과 팔로워로 잠재적으로 충성도 높은 잠재 고객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행위를 장려하는 한 가지 방법은 1 : 1 공유를 요구하는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잠재 고객이 친구들에게 태그를 추가하도록 요청하는 보다 확실한 방법은 잠재 고객이 친구를 태그하고 내 계정을 팔로워 할 수 있게 하는 공짜 선물 이벤트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의 홍보 지침 및 국가에서 적용되는 이벤트 운영에 대한 법적 근거를 따라야 합니다.

11.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일관성 유지

팔로워의 대부분은 과거에 게시 한 콘텐츠 내용이 아니라 앞으로 게시할 콘텐츠에 대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당신을 팔로우합니다. 잠재 고객인 경우 팔로우 버튼을 클릭하면 무엇을 얻을지 알고 싶어 합니다.

일정한 패턴으로 게시하는 일관된 주제의 피드를 사용하면 위에서 다뤘던 다른 다양한 팔로워 늘리기 성장 전략만큼이나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순한 패턴조차도 프로필에 올라있는 사람이라면 처음 보는 사람에게 전달되는 한 새로운 팔로워를 유입 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접근 방식을 채택한 많은 계정은 방문자를 팔로워로 전환하고 텍스트 그래픽이나 그 밖의 콘텐츠를 보다 빠른 속도로 제작하고 인스타그램 콘텐츠의 전체 제작 과정을 간소화하여 콘텐츠 제작에 더 적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나중에 Facegram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사전에 피드의 모양과 레이아웃을 쉽게 계획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balam_aa 는 일부 브랜드가 인스타그램 레이아웃의 미적 감각을 얼마나 발휘하는지 보여주는 한 예입니다.

12. 시간이 지날수록 인스타그램을 면밀히 모니터링하십시오.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잃는다면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더 확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전반적인 참여 방식뿐만 아니라 성장 속도에 주목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하면 인스타그램 인사이트를 통해 애널리틱스 대시 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대시 보드는 아무것도 얻을 수없는 무료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당신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있는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게시물에 도달했는지, 가장 관심 있는 게시물이 무엇인지, 그리고 팔로워의 대부분이 어디에서 왔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어디가 부족하고 어디에 더 많은 부분을 할애해야 할지 진달할 수 있습니다.

가장 관심을 끄는 게시물의 패턴을 찾아보고 향후 콘텐츠에서 이를 복제해 보십시오.

13. 마음대로 인스타그램 도구 사용

여러분의 인스타그램 전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스타그램 툴이 수백 개가 있지만, 여러분이 청중들을 만들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두 가지 핵심 툴에 대해 언급했다.

FaceGram : 컴퓨터 또는 모바일 장치에서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예약하고 자동으로 게시하십시오.

Webstagram : 당신의 스폰서 게시물에 대한 당신의 게시물과 사용자를 위한 최고의 해시태그를 찾으십시오.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이 글에서 우리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여 목표를 따르는 팔로워를 만드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항상 팔로워가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소셜 네트워크와 마찬가지로 전체적으로 가장 성공적인 전략은 진정성과 관심사가 같은 사용자들과 소통하는 것입니다.

팔로워뿐만 아니라 참여에 초점을 두면 인스타그램은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의 건전한 수익을 이끌 수 있는 제품 및 브랜드를 위한 훌륭한 채널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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