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인스타그램에서 업종, 서비스, 브랜드를 팔로우하고 플랫폼에서 제품을 적극적으로 찾고 그것을 구입하기도 합니다.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지만 인스타그램의 지속적인 상업적 포용 노력도 주목할 만합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참여도를 높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쇼핑하게 되면 인스타그램 판매 과정이 간소화됩니다.
그리고 10,000 명 이상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있는 비즈니스 프로필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추가할 수 있는 “스와이프 업” 즉, 링크를 통해 사이트로 트래픽을 직접 유도할 수 있는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며, 이는 플랫폼에서 하기 어려운 서비스입니다.
플랫폼은 계속 확장되어, 특히 시각적으로 매력이 강한 제품을 가지고 홍보를 하는 업종, 서비스, 브랜드의 전자상거래 사업자에게 더 높은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최적화하기
대부분의 제품 판매자는 온라인 프로필 설정에 대한 기본 사항을 알고 있습니다. 연락처 정보를 입력하고, 설명란에 키워드에 최적화된 설명을 작성하고, 로고처럼 쉽게 식별 가능한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는 것이 기본적인 프로필 최적화의 시작입니다.
그러나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 계정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변경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제한된 인스타그램 프로필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다음을 포함해야 합니다.
– 클릭 가능한 해시 태그.
게시물에 있는 것처럼 #(해시태그)과 원하는 구문을 입력하여 프로필 설명에 추가하고, 브랜드 해시 태그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대부분의 비즈니스 계정에서 필요한 설정입니다.
– 클릭할 수 있는 프로필 링크.
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옵션이 있지만 이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다른 사용자 프로필에 클릭 가능한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계열 회사 계정이나 홍보 계정, 서비스 계정에 대해 서로 다른 두 개의 프로필이 있는 경우이를 사용하여 트래픽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른 판매자와 행사, 이벤트를 주최하는 경우 자신의 게시물에서 이벤트에 관해 게시했거나 댓글을 통해 추가 안내할 때 링크를 클릭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링크 기능을 사용하여 업종, 서비스, 브랜드에 맞는 사람을 개인 프로필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 스토리/하이라이트.
스토리, 하이라이트에 대한 몇 가지 더 자세히 기능들이 있지만 우선 기본적인 기능에 대해 숙지를 해야합니다.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면 프로필의 인스타그램 피드 위에 나열될 하이라이트에 “만료된” 즉, 24시간 이 후 스토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프로필이 전문가처럼 멋지게 보일 수 있으며 UGC(user-generated content:사용자 생성 콘텐츠)와 같은 주요 인스타그램 콘텐츠 또는 브랜드 스토리를 강조하는 게시물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세 가지 기능을 모두 최적화된 프로필로 결합한 ‘seofactory’의 예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좋은 이미지와 동영상은 무엇입니까?
인스타그램에서 결과를 얻으려면 어떤 유형의 게시물이 가장 효과적인지 알아야 합니다.
모든 잠재 고객이 다르기는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시작해야 할 부분에 대한 자료들이 수집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이 보고 싶은 게시물의 유형으로 볼 때 사용자들은 다양한 게시물을 봅니다.
홍보용 게시물, 동기 부여 인용문, 제품 사진, DIY 또는 학습 콘텐츠, 그리고 다른 사용자가 공유 한 이미지 (예 :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보게 되어 만족스러워합니다. 즉, 사용자들은 다양한 게시물을 보고 싶었기 때문에 한 종류의 게시물만 오랫동안 올린다든지 방문자들을 지루하게 한다면 그들은 짜증을 냅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주로 모바일 사용자이며 한 번에 10 초에서 15 초 이상 지속되는 영상에 머물지 않기 때문에 동영상을 사용하려면 짧게 만들어 게시해야 합니다.
게시물의 독창성과 신선함을 주기 위해 다양한 카메라 효과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양한 면에서 이미지와 동영상의 미학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은 결국 시각 중심 소셜미디어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다음은 Curalate의 연구 덕분에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효과적인 콘텐츠에 대해 알아낸 것입니다.
– 밝은 이미지는 어두운 이미지보다 효과적이다.
– 더 많은 배경 또는 여백을 선호합니다.
– 붉은 계열의 색상 보다 푸른색 계열의 색상을 가진 이미지, 그리고 한 가지 색의 주 이미지 보다 여러 개의 다양한 색을 가진 이미지가 효과적이다.
– 질감이 대조되는 이미지는 더 선호합니다.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및 활성화 관리 도구 서비스
인스타그램 자동화 PC 업로드 솔루션 페이스그램은 인스타그램 콘텐츠 예약 포스팅은 물론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위한 소통작업 즉, 선팔, 좋아요, 댓글 달기 등을 업종, 서비스 브랜드에 맞는 해시태그, 위치, 상대방 계정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인스타그램 계정 활성화를 위한 자동화 도구입니다.
해시 태그는 트위터에서 시작되었으며 페이스북에서 활성화 하지는 못했지만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필수 요소입니다. # 기호 뒤에 텍스트를 추가하기만 하면 단어 나 문구를 클릭 가능한 주제로 바꿀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클릭하면 해당 해시 태그로 태그가 지정된 모든 공개 게시물로 이동이 되고 더 중요한 것은 사용자가 관심 있는 해시 태그를 추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게시물을 따르지 않더라도 해시 태그를 사용하여 콘텐츠 주제 흐름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관심 있는 콘텐츠를 찾고 판매자가 콘텐츠의 도달 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용 중인 다양한 유형의 해시태그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인스타그램 마케팅에서 가장 확실한 결과를 얻으려면 올바른 유형의 해시 태그를 사용해야 합니다.
전자상거래 운영 업체가 마케팅 전략을 위해 알아야할 중요한 6가지 핵심 유형의 해시태그가 있습니다.
업종, 서비스, 브랜드 해시태그 : 대부분의 업종, 서비스, 브랜드에는 고유 해시태그가 있어야 합니다.
각 게시물에 이를 첨부하여 프로필에 배치하고 사용자가 만든 콘텐츠를 공유하는 모든 게시물에 추가하도록 권장합니다. 업종, 서비스, 브랜드 이름을 포함할 수는 있지만 반드시 그렇게 포함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seofactory에는 #SNS팩토리 해시 태그가 있습니다.
이벤트 해시태그 : 이 해시태그는 특정 이벤트를 위해 만들어진 업종, 서비스, 브랜드 해시태그의 한 유형입니다.
이 해시태그는 사진을 올리는 이벤트 참가 신청을 식별하고 전반적으로 참가자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주요 업종, 서비스, 브랜드 해시태그 대회 외에도 #인스타이벤트 및 #무료증정 과 같은 일반 이벤트 해시 태그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인기 해시태그 : 다양한 잠재 고객에게 인기 있는 특정 해시태그가 있습니다.
이 해시 태그들은 당신의 게시물에 등록됨으로써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해 높은 참여를 이끌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인기 해시태그들이 다른 태그들 보다 더 많이 검색되기 때문입니다.
예)#일상그램 #맘스타그램 #셀피족 #댕댕이 가 있습니다.
틈새 특정 해시태그 : 각 업계에는 타겟 고객에게만 관련이 있는 문구와 키워드가 있습니다. 이러한 해시 태그는 일반 노출 해시 태그와 동일한 도달 거리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KPOP (KPOP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과 같은 관련성 높은 트래픽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기적절한 해시태그 : 현재 이벤트 및 특정 날짜에 반응이 높은 해시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발렌타인데이 또는 크리스마스 같은 판매가 잘 일어나는 특정 기간을 목표로 생각한다면 더욱 반응은 더 높습니다.
사람들은 이러한 시기에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검색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발렌타인데이선물 #크리스마스텀블러 등 시기에 맞는 해시태그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재미있는 해시태그 : 이러한 해시 태그는 실제 업종, 서비스, 브랜드의 마케팅 도달 범위에 도움이되지 않지만 잠재 고객을 즐겁게 하고 브랜드 채널 구축에 도움이 됩니다.
이 해시 태그들은 그냥 순수하게 재밌거나 흥미를 유발하는 것들입니다.
예)#오늘의유머 #웃긴짤 #웃긴동영상 #웃긴사진 #웃긴글 #유머스타그램 등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각 해시 태그에 대해 조사하고 게시물별로 각 카테고리에 다른 해시 태그 조합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브랜딩이 강화되는 동시에 관련성이 높은 사용자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해시태그 모범 사례
해시태그 사용은 인스타그램에서의 당신의 마케팅 성공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이며, 이러한 사례는 다음과 같은 우수 사례를 통해 도달 범위와 결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프로필에 브랜드 해시태그를 나열하십시오.
– 해시 태그 목록의 맨 처음에는 재미있는 해시 태그가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흥미로운 해시 태그가 읽힐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 해시태그는 한 게시물당 30개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해시태그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수많은 사례 연구에 따르면 각 게시물에 대해 7 ~ 10 개의 해시태그가 가장 적합하다는 사례가 있습니다. 특히 해시태그의 유형을 다양화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 모든 게시물에 동일한 해시태그를 사용하지 말고 다양한 게시물에 대해 다양한 해시태그 그룹을 만들어 잠재 고객에게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해시태그를 적용하면 인스타그램에서 스팸으로 표시되지 않고 계정을 올바르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각 해시 태그를 검색하고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이렇게 하면 타겟팅 할 새 해시태그를 발견할 수 있고 실수로 금지된 해시태그(블랙 해시태그)를 사용하거나 주제의 의미를 알지 못하는 콘텐츠를 게시하는 오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 알아야 할 사항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스냅챗의 애드온 기능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즉, 24시간 내에 사라지는 짧은 사진과 동영상을 팔로워들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그러나 이것은 플랫폼의 핵심 기능으로 발전했으며, Stories는 Story 광고로 이어졌고, 이제 인스타그램은 하이라이트 기능으로 스토리가 계속 노출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비즈니스를 위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사용하는 5 가지 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결과를 얻는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이 있습니다. 각각의 전략은 당신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됩니다.
1. 잠재 고객이 만든 콘텐츠 공유
스토리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만든 컨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데, 이 콘텐츠는 언제나 사용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팔로워들은 당신이 그들과 당신의 계정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으며 그렇게 노출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런 공유 방식은 콘텐츠를 직접 만들지 않아도 되므로 강력한 소셜 활동입니다.
2. 잠재 고객의 콘텐츠 확보
스토리는 UGC(User-Generated Contents:순수 제작물)를 얻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구매할 수 있는 사진을 공유할 수 있도록 클릭 유도 문안을 넣을 수 있습니다. 여론조사 스티커를 사용하여 피드백을 받고 즉각적인 소셜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이벤트와 순간 공유
당신의 스토리는 이벤트를 다루고 홍보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스토리는 몇 주 후 일어날지, 지금 당장 일어날지, 과거로부터 일어났는지에 상관없이 FOMO(Fear Of Missing Out)를 자극하고 누락된 부분을 모두에게 보여주는 방법이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참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참고
FOMO(Fear Of Missing Out)
파티나 이벤트, 재미있는 뉴스 등 무엇인가 참여하거나 알아야 할 것을 놓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들
4. 올바른 사용.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피드 콘텐츠보다 특별한 모습으로 보이기 때문에 재미있는 면을 보여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이미지와 동영상을 사용하여 브랜드 스토리를 알려주고, 가능하면 비하인드 컨텐츠를 추가하세요.
5. 라이브로 가기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사용하면 휴대 전화에서 실시간으로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게 해주며, 팔로워들은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Q&A를 주최하거나, 특정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특별한 게스트 또는 영향력 있는 사람을 인터뷰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가 끝나면 나머지 스토리와 함께 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로 스토리의 노출 고정화
스토리의 탄생 배경은 과거 스냅챗의 애드온 기능을 모방한 것으로 24 시간 후에 사라지는 기능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이것이 해당 컨텐츠에 대한 ROI(Return on investment : 투자자본수익률) 손실을 초래하고 있음을 인식하고 하이라이트로 전환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하이라이트는 프로필 페이지 화면에 노출되며, 24 시간 동안 스토리에서 노출되었다가 하이라이트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 ‘제품 소개’, 브랜드 스토리텔링 ‘회사 소개’, 이벤트 ‘무료 증정’ 등 여러 개의 하이라이트를 만들어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처음 프로필을 방문했을 때 찾고자 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자신을 알게 되고 좀 더 빨리 당신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에 하이라이트를 추가하려면 갤러리 위의 검은색 +(New)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하이라이트에 이름을 지정하고 추가하려는 스토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언제든지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쇼핑하기 : 제품태그 사용 방법
인스타그램은 개인 계정 프로필이 아닌 비즈니스 프로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쇼핑태그(제품태그) 및 제품 스티커를 허용하고 사용자가 게시물의 제품을 클릭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사이트를 방문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제품태그)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및 활성화 관리 도구 서비스
인스타그램 PC버전 예약 포스팅과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관리 도구 페이스그램 시작해 보세요.
– 연령, 자격 또는 상품 제공에 대한 제한을 포함하여 현지 법률 및 요구 사항을 준수한다.
– 인스타그램은 홍보 운영에 관해 어떠한 위험 부담이나 책임을 갖지 않는다.
실행할 수 있는 홍보 이벤트 유형
인스타그램에서 실행할 수 있는 이벤트는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각각의 유형은 고유한 이점을 제공하며, 많은 사용자들이 서로 다른 이벤트 형식을 중복 적용하여 결과 및 ROI를 극대화합니다.
실행할 수 있는 이벤트 홍보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댓글에 친구를 태그 하십시오.
이것은 당신의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을 새로운 팔로워가 되도록 끌어들이는 방식이며, 모든 브랜드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자에게는 쉽고 부담을 주지 않는 이벤트 홍보 방식입니다.
팔로우 요청
이벤트 진행에 있어 목적이 되는 것이 아니라 이벤트 참가를 위한 조건 중 일부로 사용되어야 하며, 이것이 목적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사실 그렇게 나쁜 방식은 아닙니다. 다만 장기적인 면을 봤을 때 꾸준한 컨텐츠와 적극적인 활동으로 장기적인 팔로워 증가를 모색해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 이벤트는 댓글 달기 형태를 취하거나 사용자가 자신의 의견을 남기거나 리뷰를 공유하도록 요청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매우 쉽게 추적할 수 있으며, 진입 장벽이 낮기 때문에 많은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사진 이벤트
사진을 직접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가장 까다롭기 때문에 보상 또한 클 수밖에 없습니다.(가장 효과적인 이벤트 형식)
참여자는 원래 사진이나 동영상을 이벤트 해시태그 또는 이벤트 사이트 등을 통해 제출해야 하고, UGC는 가장 홍보효과가 뛰어나며 이벤트 참가 UGC를 자신의 피드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애널리틱스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인스타그램에는 자체적인 분석 툴이 있어 풍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자체 네이티브 분석 도구가 있습니다.
분석은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에 접속하려면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가로바3개를 클릭하고 그래프 아이콘 ‘인사이트’를 클릭하십시오.
인스타그램 애널리틱스에서는 다음과 같은 중요한 성능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 총 프로필 방문 수
– 총 웹 사이트 클릭 수
– 총 도달 범위 (내 소식을 본 고유 계정 수)
– 총 노출 수 (소식을 본 총 횟수)
– 참여 및 노출을 포함하여 모든 게시물의 실적
– 스토리의 총 조회 수
또한 다음과 같은 잠재 고객에 대한 주요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팔로워 수와 최근 성장 추세
– 성별 및 연령별 구분
– 그들이 활동하는 지역
– 팔로워 활동을 요일과 시간으로 분류해 게시 시간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은 페이스북의 인사이트만큼 정교하지는 않지만 플랫폼에서의 진행 상황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노출수, 도달 범위 및 참여도가 매월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방식과 증가하거나 줄어든 팔로워 수에 대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실적이 가장 좋은 게시물과 비교하고 실적을 분석함으로써 장기간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추세와 패턴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 구축
인스타그램은 온라인 쇼핑몰 업체들이 마케팅을 위해 추가해야 하는 필수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고 다양한 유형의 컨텐츠를 정기적으로 게시하며 잠재 고객과 교류함으로써 완전히 수용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자동화 PC 업로드 솔루션 페이스그램은 인스타그램 콘텐츠 예약 포스팅은 물론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위한 소통작업 즉, 선팔, 좋아요, 댓글 달기 등을 업종, 서비스 브랜드에 맞는 해시태그, 위치, 상대방 계정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인스타그램 계정 활성화를 위한 자동화 도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