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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인스타그램 인기 해시태그로 신규 팔로워 늘리기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이용한 신규 팔로워 늘리기 방법

올바른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도달 범위를 넓히고 잠재 고객을 참여 시키며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계정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각기 다른 장점을 얻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전략을 세워야합니다.

새로운 인기 주제를 찾거나 해시태그 연구를 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바른 해시태그라는게 얼핏 보면 트렌드와 패턴을 알아 내기 어렵기 때문에 해시태그 전략은 일관된 형식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이나 기업에서 찾아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시태그 조사, 해시태그 전략 및 구현하고 개발하는 방법,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추가해야하는 특정 해시 태그까지 인스타그램 계정에 대한 효과적인 해시태그 전략을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가 작동하는 방식

인스타그램의 Hashtags를 게시물에 작성하면 클릭 가능한 문구 및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단어 나 문구의 앞에 # 붙이면 클릭 가능한 문구 및 주제가 되는 해시태그로 바뀌게 됩니다.

사용자가 해시태그를 달린 단어나 문구를 클릭하면 발견 피드로 연결되고 공개 피드에 첨부 된 모든 공개 컨텐츠가 표시됩니다. 사람들은 인스타그램에서 컨텐츠를 찾는 방법으로 관심있는 해시태그를 클릭하거나 검색합니다.

해시태그는 컨텐츠를 검색하기위한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올바른 해시태그는 이전에 아무런 연관이 없던 대상 잠재 고객들에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플랫폼에서 해시 태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해시태그의 기능을 확장했습니다. 이제 제품, 서비스, 브랜드 인스타 채널에서 클릭 가능한 해시태그를 프로필 소개란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시태그 조사, 해시태그 전략 및 구현하고 개발하는 방법,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추가해야하는 특정 해시 태그까지 인스타그램 계정에 대한 효과적인 해시태그 전략을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는 해시태그 스티커가있어 해시태그를 스토리에 넣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클릭하면 게시물에서 해시태그를 클릭 한 것처럼 해시태그의 피드로 이동합니다.

사용자는 관심있는 해시태그를 따라 게시물들을 볼 수 있고 해당 해시태그의 컨텐츠가 피드에 정기적으로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가장 인기있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작업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을 수 있으니 시작 시점을 중심으로 재구성 해야하며, 아래에서 해시태그 전략을위한 주제별 상위 해시태그를 확인하고 적용 여부를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2019 인스타그램 인기 해시태그와 핫플레이스‘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업종, 서비스별 많은 해시태그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고의 일상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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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하는 사람을 초대하고 팔로우하기위한 최고의 해시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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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이러한 인기 해시태그는 팔로워나 사용자에게 여러분이 받을 수 있는 ‘좋아요’의 품질(사용자의 활동 지수)을 알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관련 해시태그가 일반적으로 ‘좋아요’와 ‘팔로우’하는 새로운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최고의 패션 해시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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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음식 및 음료 해시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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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 여행 해시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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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애완 동물 관리 해시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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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사랑 해시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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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뷰티 해시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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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계절 해시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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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계정과 게시물에 맞는 인기 해시태그와 핫플레이스 정보는 “인스타그램 인기 해시태그와 핫플레이스“를 통해 더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및 활성화 관리 도구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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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잠재 고객과 연결하는 방법

어떤 해시태그를 사용해야하는지 이해하는 것은 도달 범위를 극대화하고 참여도를 높이는 해시태그 전략을 만드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입니다. 각각의 목적에 부합하는 다양한 유형의 해시태그가 있으며, 좋은 해시태그 전략에는 이러한 것들의 조합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제품, 서비스, 브랜드 해시태그

이러한 해시태그는 사용자의 프로필 ‘소개’에 나열되어야 하며 사용자의 특정 프로필에만 적용되어야 합니다. 계정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이를 통해 사용자가 만든 컨텐츠를 공유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SNS팩토리의 #인스타그램홍보 #마케팅대행 #SNS팩토리 가 있습니다.

위치 기반 해시태그

위치 기반 해시태그는 모든 온라인 판매자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오프라인 지역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면 이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수원 지역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머그컵이 있다고 한다면 #수원음료 #수원선물가게 를 사용하여 적절한 잠재 고객과 소통하십시오.

엔터테인먼트 해시태그

이 해시 태그는 잠재 고객을 늘리기 위한 것이 아니라 이미 보유한 잠재 고객과의 관계를 확장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문구는 제품, 서비스, 브랜드 자체와 관련이 없으며 특정 게시물의 상황과 관련이 있습니다.

대중에게 매력적인 해시태그

대중에게 매력적인 해시태그는 거의 모든 게시물에 적용할 수 있는 일반적인 해시태그입니다.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자주 찾아보게 됩니다.

매력적인 해시태그는 당신의 게시물 도달 범위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 해시태그들은 잠재 고객들에게 바로 호응을 얻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오늘도 #뭐먹지 #내일은 등이 있습니다.

시기적절한 해시태그

어쩌면 팔로워들에게 #오늘만이가격 #장마철대비 #어버이날선물 이러한 해시태그가 적용된 당신의 게시물이 잠재 고객에게 노출되기를 바랄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는 특정 날짜나 계절과 관련이 있고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이러한 시기적절한 컨텐츠를 좋아하고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잡화를 판매하는 계정 운영자라면 여름휴가 시즌에 #선글라스 로 잠재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다는 걸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해시태그

해시태그는 유행하는 옷이나 은어처럼 대부분 호감적입니다. 인기 급상승 해시태그는 사람들이 당시에 사용하던 인기 있는 키워드 일뿐만 아니라 어떤 이유로 인기를 얻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현재 어떤 사건이나 이슈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10의 새로운 버전을 발표했을 때 또는 서거일이 나가올 때 이와 관련 있는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결과를 보장받을 수는 없지만 올바르게 사용하는 경우 도달 범위와 관심 분야에서 원하는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틈새 해시태그

어떤 특정 제품들은 그 제품에 관심 있는 틈새시장의 잠재 고객들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영상 촬영 컨텐츠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다양한 영상 촬영 장비나 새로운 카메라에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건강한 생활에 관심이 있는 고객은 #유기농 또는 #천연제품 과 같은 문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틈새 특정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관련성과 관심 높은 잠재 고객을 타게팅 하시기 바랍니다.

특별 이벤트 해시태그

때때로 해시 태그는 사용자가 상점에서 진행 중인 특별 이벤트를 알려주는 비콘처럼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개최 예정이라면 #이벤트참여 #인스타체험 #무료체험 과 같은 해시태그를 통해 잠재 고객을 찾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벤트당첨100 #팔로워무료 과 같은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온라인에서 특별한 조건을 획득 한 팔로워들에게 혜택을 주고, 세일 또는 무료증정 이벤트를 대신 홍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의 해시 태그를 사용해야 합니까?

모든 전자상거래 업체가 모든 해시태그 유형의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국내/외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는 업체의 경우 위치 기반 해시태그를 사용할 이유가 없을 수 있으며, 전문 직업적 사업자 기반 B2B 판매자는 재미있는 해시태그 또는 엔터테인먼트 해시태그를 많이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은 여러분의 제품, 서비스, 브랜드와 잠재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유형의 해시태그를 찾아야 합니다.

해시태그 몇 개를 사용해야 효과적일까?

하나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최대 30 개의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사용할 수 있는 최대 사용 해시태그를 이야기하는 것이지 많아야 효과적이거나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이것은 실제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따라 계정의 상태, 이미지 유형, 기존 사용자의 패턴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 주제에 대한 국내/외 다양한 의견들이 있지만 실제 정확한 결과에 대한 연구와 보고는 없으며, 인스타그램 마케팅 대행을 계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SNS팩토리’와 같은 업체들의 다양한 실험에 의해 일부 확인된 사항과 해외 Agorapulse의 연구 결과 등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Agorapulse의 연구에 따르면 해시태그가 있는 게시물이 없는 게시물보다 사용자들에게 70% 이상 좋아요를 많이 받는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SNS팩토리(소셜미디어 마케팅 대행사)’의 다양한 실험 결과 정확히 얼마나 많은 해시태그가 가장 효과적인지에 대한 데이터는 일관성이 없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어떤 마케팅 대행업체 담당자는 2개의 해시태그가 가작 효과적으로 동작한다고 이야기하고 어떤 대행업체 담당자는 최대한 많은 30개 가까이 사용해야 효과적으로 동작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실제로 단일 게시물의 효과적인 해시태그 수를 찾아내기 위해서는 몇 개의 계정으로 다양하게 실험을 통해 찾아낼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찾는 방법

해시태그 찾기는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 배포의 핵심 부분입니다. 가장 실적이 좋고 인기있는 해시태그를 찾고, 스스로 생각하지 못했던 해시태그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인기 해시태그를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인기 주제를 찾거나 해시태그 연구를 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 범위 지정

현재 트렌드 해시태그 또는 트렌드 관련 주제를 찾고 싶다면 트위터를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트위터는 사람들이 공유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 인기 있는 주제 분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의 해시태그 사용법은 다르며 트위터는 뉴스에 더 중점을 둡니다. 이를 염두에 두어 해시태그를 복사하여 인스타그램에 맹목적으로 붙여 넣는 대신 새로운 해시태그를 찾는 용도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경쟁 업체를 확인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이 어떤지 알고 그 들이 사용하는 해시태그 전략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이 사용하는 해시태그를 찾아보면 당신도 해시태그 리스트에 추가하고 싶은 문구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모니터링

(인플루언서-마이크로 인플루언-나노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나노 인플루언서(Nano Influencers)마케팅“을 참고하세요.

어떤 이유로 인플루언서라고 불리는가?

그들은 이미 충분한 관객이 있고 사람들은 그들에게 조언, 영감, 또는 전문지식을 적극적으로 찾습니다.

이러한 파워 채널로 성장한 인플루언서 프로필에 방문해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문구와 해시태그 등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노력을 통해 당신에게 필요한 새로운 해시태그를 발견할 수 있고 당신의 게시물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노출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줍니다.

금지된 해시태그

인스타그램에 금지 해시태그 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이 금지 해시태그는 어떤 욕설이나 노골적인 외설과 관련어 없는 것들도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어긴 불법 게시물 콘텐츠와 함께 자주 사용되는 해시태그를 “금지 해시태그”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이 중 일부는 전혀 관련 없는 무해한 해시태그들도 “금지 해시태그”로 분류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시태그는 영구적으로 또는 일시적으로 금지될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하면 게시물을 인스타그램 “쉐도우밴 검색 누락“될 수 있습니다. 즉 팔로워의 피드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사용자가 게시물에 첨부된 다른 해시 태그를 검색할 때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 개의 금지 해시태그로 인해 발생한 쉐도우밴의 경우 그 게시물 포스트만 삭제해도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할 해시태그 목록을 등록할 경우 인스타그램에서 금지된 해시태그의 목록을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결론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필수 요소입니다.

해시태그 전략을 마련하지 않으면 마케팅이 인스타 플랫폼에서 최대한의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에 설명된 해시 태그 제안을 참고하여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잠재 고객의 참여를 유지할 수 있는 실적이 우수한 해시태그 목록을 작성하고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분석과 연구가 일부 필요합니다.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및 활성화 관리 도구 서비스

인스타그램 자동화 PC 업로드 솔루션 페이스그램은 인스타그램 콘텐츠 예약 포스팅은 물론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위한 소통작업 즉, 선팔, 좋아요, 댓글 달기 등을 업종, 서비스 브랜드에 맞는 해시태그, 위치, 상대방 계정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인스타그램 계정 활성화를 위한 자동화 도구입니다.

SNS팩토리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