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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게시물 올리기 가장 좋은 시간은?

페이스북 게시물 올리기 가장 좋은 시간대를 아시나요?

페이스북의 유기적인 도달 범위가 계속 줄어드는 가운데 페이스 북에 게시하기 가장 좋은 시간을 찾아내는 것은 당신의 비즈니스가 눈에 띄고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노출되어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페이스북에 언제 게시물(콘텐츠)를 게시해야 가장 효과적인지 알기란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콘테츠 올리기 가장 좋은 시간의 가이드에서는 최대 도달 범위, 노출 및 참여도를 얻기 위해 Facebook 페이지에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 최적의 시간을 찾는 방법을 정확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 이제 정보를 받아들일 준비되셨나요?

페이스북에 콘텐츠를 올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은?

‘페이스북에 콘텐츠를 게시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 인스타그램, 트위터 및 거의 모든 다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채널에 대한 많은 연구가 있었지만 우리는 우리만의 방식으로 최적의 게시물 업로드 시간대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소셜마케팅 서비스 버퍼 연구에 따르면 페이스북에 콘텐츠를 올릴 가장 좋은 시간은 주 중과 토요일 오후 1 시부 터 오후 3 시까지입니다. 또한 참여율은 목요일과 금요일에 18 % 높다고 합니다.

그러나 다른 소셜마케팅 서비스 연구 데이터에 따르면 페이스북에 올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는 다음과 같았다.

‘허브스포트’는 오후 1 시부 터 오후 3 시까지는 목요일과 금요일에 게시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합니다.

‘트랙매이븐’은 목요일 오후 8시, ‘코스케줄’은 주 후반 주말 오후 1시~4시에 게시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합니다.

이러한 모든 데이터는 마케팅 담당자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거의 모든 데이터에서 ‘게시할 최적의 시간’이 모두 다르다는 사실이 우리를 당황하게 합니다.

실제로 콘텐츠를 게시하는 가장 좋은 시기는 모든 비즈니스에 고유 한 여러 요인에 달려 있습니다. 즉, 어떤 업종이냐?, 잠재 고객 기반은 어떤 위치에 있느냐?, 온라인 상태는 언제인지, 당신의 게시물을 팔로워하고 있는지 등 다양한 변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왜 페이스북에 콘텐츠를 게시할 가장 일반적인 시간대를 못 찾는가?

콘텐츠 크러시가 진정 우리에게 있습니다. Facebook의 뉴스 피드 알고리즘은 페이스 북을 열 때마다 우리에게 표시되는 내용을 결정합니다.

페이스북의 ‘애드버 타이징’ 부사장인 ‘브라이언 볼랜드’는 비즈니스 블로그에서 다음 과같이 설명했습니다.

평균적으로 페이스북에 로그인할 때마다 한 사람의 뉴스 피드에 나타날 수 있는 게시물은 1,500 개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많은 팔로우와 페이지 팔로우를 한 경우에는 그들이 로그인할 때마다 15,000 가지의 다양한 이야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뉴스 피드에서의 경쟁 우위의 노출을 확보하기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게시할 때마다, 뉴스 피드에 게시되는 적어도 1,500 명의 다른 사용자와 경쟁해야 하며, 시간대는 나타나는 콘텐츠를 결정하는 많은 요소 중 하나 일뿐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게시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최악의 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가장 좋은 게시 시간은 금요일 오후 6시이며 모든 브랜드는 그 시기에 잠재 고객에게 콘텐츠를 제공하려고 시도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하여 해당 게시물이 거의 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두 정확한 콘텐츠 게시 타임을 모르기 때문에 혼란스럽고 명확한 답변을 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필자도 명확한 답변을 주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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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를 활용해 페이스북에 콘텐츠 게시하기 가장 좋은 시간대 찾는 방법

페이스북에 올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을 찾고자 한다면,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곳은 페이스북 인사이트입니다.

페이지 통계를 보려면 페이지 상단의 인사이트를 클릭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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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 인사이트’ 대시 보드를 사용하면 다양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콘텐츠를 게시할 시기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특정 영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팔로워가 온라인 상태 일 때 알아보는 방법

‘인사이트’ 대시 보드의 왼쪽 열 메뉴에서 ‘게시물’을 선택하십시오. 팬이 페이스북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요일과 시간을 자세히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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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차트는 일주일 평균 시간을 보여줍니다. 각 개별 요일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그날이 어떻게 평균치가 변경되는지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월요일에 우리 페이지를 찾는 시간을 보여주는 예입니다 (진한 파란색 선은 월요일의 데이터임).

이 데이터는 우리에게 무엇을 이야기할까?

페이스북 인사이트에서는 잠재 고객이 온라인으로 주 7 일, 많이 노출되는 특정 날짜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후 6 시부 터 온라인에서 사람들의 숫자가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오전 1 시경을 기점으로 숫자가 감소하기 시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해석하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에게 이것은 게시하는 가장 좋은 시간은 오후 3 시부터 오후 6 시까지이며 우리 팬이 페이스북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간임을 의미합니다.

이제 이 글을 읽는 사용자들은 자신의 페이스북 ‘인사이트’를 확인하고 본인의 페이지에 콘텐츠를 게시하여 가장 효과적인 게시 시간대를 테스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성공적인 콘텐츠의 게시 시간을 찾는 방법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유하는 모든 게시물의 도달 범위 및 참여도를 기록합니다. 이 데이터는 팬이 온라인 상태 일 때의 데이터와 동일한 위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인사이트’로 이동하여 ‘게시물’을 클릭하고 그래프 아래에 팬이 온라인 상태인 시간 ‘게시된 모든 게시물’이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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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게시됨’열에는 각 게시물이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된 날짜와 시간이 표시됩니다. 이 데이터를 사용하면 시간과 관련된 추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시간에 게시된 게시물은 더 많은 도달이나 참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 : 게시물이 스폰서 또는 홍보 게시물인 경우 (위의 스크린 샷과 마찬가지로) 게시된 게시 여부와 관계없이 유기적인 게시물보다 도달 가능성이 훨씬 높기 때문에 데이터가 틀려질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이용해 실제 게시물 등록 하기

페이스북에 게시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를 확인한 후에는 이러한 결과를 테스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페이스북 게시물을 ‘인사이트’의 결과에 따라 게시해 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실제 페이스북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가장 이상적인 시간대를 알 수 있습니다.

더 편한 방법은 직접 수동으로 게시하지 않고 ‘SNS팩토리’ 서비스인 ‘페이스 그램’툴을 이용해 예약 게시를 통해 다양한 시간대를 테스트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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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페이스북 게시물 올리기 가장 좋은 시간은 운영하는 페이지의 서비스, 브랜드 컨셉에 따라 틀리기 때문에 실제 게시물 등록 시기를 찾기 위해서는 직접 게시물을 작성해 다양한 시간대에 등록 해 보고 “인사이트” 통계를 통해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해 적용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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