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유기적인 도달 범위가 계속 줄어드는 가운데 페이스 북에 게시하기 가장 좋은 시간을 찾아내는 것은 당신의 비즈니스가 눈에 띄고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노출되어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페이스북에 언제 게시물(콘텐츠)를 게시해야 가장 효과적인지 알기란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콘테츠 올리기 가장 좋은 시간의 가이드에서는 최대 도달 범위, 노출 및 참여도를 얻기 위해 Facebook 페이지에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 최적의 시간을 찾는 방법을 정확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 이제 정보를 받아들일 준비되셨나요?
페이스북에 콘텐츠를 올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은?
‘페이스북에 콘텐츠를 게시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 인스타그램, 트위터 및 거의 모든 다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채널에 대한 많은 연구가 있었지만 우리는 우리만의 방식으로 최적의 게시물 업로드 시간대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소셜마케팅 서비스 버퍼 연구에 따르면 페이스북에 콘텐츠를 올릴 가장 좋은 시간은 주 중과 토요일 오후 1 시부 터 오후 3 시까지입니다. 또한 참여율은 목요일과 금요일에 18 % 높다고 합니다.
그러나 다른 소셜마케팅 서비스 연구 데이터에 따르면 페이스북에 올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는 다음과 같았다.
‘허브스포트’는 오후 1 시부 터 오후 3 시까지는 목요일과 금요일에 게시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합니다.
‘트랙매이븐’은 목요일 오후 8시, ‘코스케줄’은 주 후반 주말 오후 1시~4시에 게시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합니다.
이러한 모든 데이터는 마케팅 담당자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거의 모든 데이터에서 ‘게시할 최적의 시간’이 모두 다르다는 사실이 우리를 당황하게 합니다.
실제로 콘텐츠를 게시하는 가장 좋은 시기는 모든 비즈니스에 고유 한 여러 요인에 달려 있습니다. 즉, 어떤 업종이냐?, 잠재 고객 기반은 어떤 위치에 있느냐?, 온라인 상태는 언제인지, 당신의 게시물을 팔로워하고 있는지 등 다양한 변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왜 페이스북에 콘텐츠를 게시할 가장 일반적인 시간대를 못 찾는가?
콘텐츠 크러시가 진정 우리에게 있습니다. Facebook의 뉴스 피드 알고리즘은 페이스 북을 열 때마다 우리에게 표시되는 내용을 결정합니다.
페이스북의 ‘애드버 타이징’ 부사장인 ‘브라이언 볼랜드’는 비즈니스 블로그에서 다음 과같이 설명했습니다.
평균적으로 페이스북에 로그인할 때마다 한 사람의 뉴스 피드에 나타날 수 있는 게시물은 1,500 개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많은 팔로우와 페이지 팔로우를 한 경우에는 그들이 로그인할 때마다 15,000 가지의 다양한 이야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뉴스 피드에서의 경쟁 우위의 노출을 확보하기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게시할 때마다, 뉴스 피드에 게시되는 적어도 1,500 명의 다른 사용자와 경쟁해야 하며, 시간대는 나타나는 콘텐츠를 결정하는 많은 요소 중 하나 일뿐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게시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최악의 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가장 좋은 게시 시간은 금요일 오후 6시이며 모든 브랜드는 그 시기에 잠재 고객에게 콘텐츠를 제공하려고 시도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하여 해당 게시물이 거의 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두 정확한 콘텐츠 게시 타임을 모르기 때문에 혼란스럽고 명확한 답변을 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필자도 명확한 답변을 주기 어렵습니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유하는 모든 게시물의 도달 범위 및 참여도를 기록합니다. 이 데이터는 팬이 온라인 상태 일 때의 데이터와 동일한 위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인사이트’로 이동하여 ‘게시물’을 클릭하고 그래프 아래에 팬이 온라인 상태인 시간 ‘게시된 모든 게시물’이 표시됩니다.
여기 ‘게시됨’열에는 각 게시물이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된 날짜와 시간이 표시됩니다. 이 데이터를 사용하면 시간과 관련된 추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시간에 게시된 게시물은 더 많은 도달이나 참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 : 게시물이 스폰서 또는 홍보 게시물인 경우 (위의 스크린 샷과 마찬가지로) 게시된 게시 여부와 관계없이 유기적인 게시물보다 도달 가능성이 훨씬 높기 때문에 데이터가 틀려질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게시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를 확인한 후에는 이러한 결과를 테스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페이스북 게시물을 ‘인사이트’의 결과에 따라 게시해 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실제 페이스북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가장 이상적인 시간대를 알 수 있습니다.
더 편한 방법은 직접 수동으로 게시하지 않고 ‘SNS팩토리’ 서비스인 ‘페이스 그램’툴을 이용해 예약 게시를 통해 다양한 시간대를 테스트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