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 최근 트렌드를 따르는 일반 사람들과 같다면 이미 Instagram 계정을 만들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전혀 소셜미디어를 접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사용법이나 필요성에 대해 의문이 생겨 애초에 만들 생각 자체를 안 했을 수 있습니다.
사업적으로 인스타그램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정확한 계획과 방향성을 가지고 시작하지는 않지만 기본적인 방법만으로 대략적인 계획으로 시작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인스타그램의 홍보효과에 대한 회의를 갖게 되고 시간적 경제적 효율을 문제로 점차 활동이 줄어들게 됩니다.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기본적인 것은 분명히 알고 있지만 실제 행동을 하기 쉽지 않은 부분이 있기 때문에 기업에서도 담당자를 지정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비용을 책정하는 등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출을 늘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이 마케팅 담당자라면 회사에서 원하는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써야 할까요?
여기서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시작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 최적화 6가지 팁
우선 Instagram은 소셜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중에 사진과 영상업을 하는 사진작가나 취미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셜미디어 서비스입니다. 또한 이미지, 영상 홍보를 위한 최고의 마케팅 도구입니다.
인스타그램 시작 전략 : 스냅 사진과 동영상 기록 #1
회사의 경우 사무실 내부나 공용 공간 등 시설을 돌아다니며 스냅 사진을 촬영을 할 수 있고, 매장의 경우 디스플레이 공간 또는 제품에 대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회사의 경우 어떤 부서는 프로젝트를 위해 회의실에 모여 회의를 하거나 미팅을 하고, 어떤 부서는 전화를 받고, 책상에서 업무를 보고, 휴게실에서는 차를 마시거나 작은 생일 축하 파티를 하는 등 다양한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담아 기록할 수 있기 때문에 회사 내 활동이 모두 좋은 컨텐츠가 됩니다.
기업 및 매장에서는 어떤 순간이 촬영될지 모르지만 평범한 모습도 좋은 사진이 될 수 있다는 걸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각각의 사진은 그 부서는 매장만이 갖는 고유한 사진으로 특별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매 순간의 모습은 일상적일 수 있지만 외부에 당신을 알리고 회사를 알리고, 매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컨텐츠가 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게시하는 것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활성화하고 홍보하는데 유리합니다.
처음 사진이나 동영상을 담는 게 쉽지 않겠지만 항상 일을 하면서 휴대전화를 옆에 두고 촬영하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특별한 이벤트나 특별한 순간뿐 아니라 일상적인 모습도 모두 인스타그램 홍보전략에 유용한 작업 방식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즈니스 마케팅 목적으로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잠재 고객이 되는 팔로워들의 더 많은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전문성이 강한 업종의 경우 업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전문성에 중점을 두고 컨텐츠를 생산하고 게시하지만 그로 인해 그 기업이나 브랜드가 지나치게 형식적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조금은 딱딱한 업종의 회사나 기업의 경우 인스타그램 계정을 보유하고 기업의 스냅 사진이나 동영상을 게시하므로 인해 회사의 이미지가 조금 부드러워지고 일반 사람들의 접근이 쉬워지는 장점을 갖게 됩니다.
사용자들과의 소통은 기업과 브랜드, 조직의 신뢰도와 고정관념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의 피드백에 응답하고, 다른 계정의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고, 인스타그램 팔로우와 양방향 소통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이 플랫폼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인 해시태그에 대해 이해해야 합니다.
일부 업체는 “계정 통합 관리”서비스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하거나 “간접 일상”의 전략을 취하고 전문가 또는 인플루언서에게 관리를 넘겨주고 그들의 24시간 또는 일정 기간 동안 있었던 것을 공유하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생활을 관종 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팔로우로부터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원한다면 이 방법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해시 태그를 찾고 계십니까? 업종기반 연구 #3
해시태그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서 관련된 내용을 묶어주는 역할을 하는 메타데이터로 인스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독특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인스타그램은 거대한 디지털 사진 앨범 그 이상의 플랫폼으로 해시태그를 이용해 사용자가 어떤 주제로 컨텐츠를 게시하면 동일한 주제로 게시한 다른 사람들과도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게시할 사진에 맞는 해시태그를 찾아 등록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우선 사진의 주제를 정하시고 그 주제를 검색창을 통해 키워드 단위로 입력해 자동완성되는 해시태그를 이용하면 쉽게 해시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팅’, ‘회식’, ‘회의’ 관련 사진이나 동영상의 경우 해시태그를 포함해 ‘#미팅’, ‘#회식’, ‘#회의’ 등으로 검색해 해시태그를 선택하고 일반 해시태그 ‘#일상생활’ , ‘#오늘도’ 이런 해시태그와 함께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특정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려는 목적인 경우 좀 더 신중하게 전문 해시태그를 검토해야 합니다.
각 업종, 서비스, 매장에 따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 가능한 특정 해시태그들이 있습니다.
필드를 기반으로 제안 사항을 조사하여 모든 사진에 업종, 서비스, 매장 및 일반 태그를 잘 조합할 수 있습니다.
앱을 열고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업종, 서비스, 매장과 관련된 것으로 생각되는 해시태그를 입력하고 그와 유사한 회사, 조직을 보고 사용중인 해시태그 항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의 방문자 유입을 위한 더 나은 컨텐츠 #4
사진과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회사와 회사의 가치 그리고 그 회사의 신뢰와 인식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의 게시물 중 하나가 방문자의 시선을 끌게 되면 방문자는 링크된 페이지를 확인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들이 무엇을 확인할 수 있을까요? 당신이 그들 잠재 고객으로 그들의 관심을 유지하고 싶다면, 당신은 질 좋은 컨텐츠가 필요합니다. 간결하면서도 열정적이어야 하고, 방문자들에게 그들과의 교감, 즐거움, 또는 당신의 비즈니스 계정에 관한 모든 것을 정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감성을 자극하는 정보가 풍부하면 사용자는 당신의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을 따라가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고객으로 또는 계속적인 잠재 고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역 비즈니스 프로필에 대한 소유권 주장 #5
Google 마이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Instagram에서 로컬 프로필을 요구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사용자가 모바일 상태 일 때 필요한 정보를 업데이트하거나 추가할 수 있으며 Instagram 프로필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길 찾기 나 연락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업체 정보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컨텐츠의 품질과 수량을 적절히 맞추시기 바랍니다. #6
Instagram을 사용할 때 하루에 3~4회 꾸준히 게시물을 등록하는 것이 좋지만 너무 많은(8개 이상) 게시물 등록은 오히려 계정 성장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최적화 노출이 활성화되었다면 피드 구성 등시선을 사로잡는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고 학습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의 확장과 인기게시물 등록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오늘 SNS팩토리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