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가장 완벽한 방법을 찾아 오셨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자연스럽게 모든 형태의 서비스, 상품, 브랜드가 노출되기 좋은 소셜플랫폼 입니다. 그러나 앱 게시물에 참여하고 충성도 높은 잠재 고객을 늘리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SNS팩토리 마케팅 디렉터 중 한 명이 상세한 가이드를 통해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 방법을 설명하려 합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모두 읽고 나면, 나는 여러분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키우는 것에 집중하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얻는 방법” 은 모든 마케터와 사용자들이 꼭 알고자하는 궁금증 입니다. 안타깝게도 이 키워드 주제에 관해 오픈된 여러 기사는 포스팅 콘텐츠들 대부분은 너무 모호하거나 너무 특수한 것으로 거의 영향을 주지 못하고 시간만 낭비하는 그냥 그런 몇 가지 아이디어만을 제시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얻는 방법은 몇 가지 아이디어 외에도 인스타그램 팔로워 성장 전략을 인스타그램 순위 알고리즘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항상 업데이트해야합니다 . 2016년에 공유 된 팔로워 늘리는 방법에 대한 마케팅 팁이 오래되었다는 것은 어쩌면 여러분에게 좋은 기회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 과거에 비해 많은 변화와 업데이트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지난 10년가 다양한 마케팅을 해 왔고 지난 2년간 여러 고객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팔로워 늘리는 방법을 다양하게 시험하고 적용해 왔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얻는 보편적 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모아 왔습니다. 어떻게든 고객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효과적으로 성장시키는 단계별 가이드를 제안했습니다.
구체적으로 20,000 팔로워로 가는길…
시작하기 에 앞서 여기서 설명하는 팔로워 늘리는 방법은 갑자기 한순간에 1k, 10k 또는 20k 표시로 늘어나는 그런 히어로 전략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얻는 방법은 어떤 시기에 어떤 콘텐츠를 올리냐가 전부입니다.
예를 들어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 10만원을 지불하고 큰 영향력을 행사한 사람이 팔로워를 늘려준다고 했을 때 그렇게 늘어난 팔로워는 마케팅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홍보효과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오히려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시점과 소통(댓글, 좋아요 등) 등을 이용 했을 때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이제 막 시작한 시점에서 새로운 사용자는 초기에 추진력을 가지고 하루 2~3개의 콘텐츠 게시물을 계획성 있게 포스팅하며, 팔로잉을 해야합니다.
사이트 또는 이미 확립 된 커뮤니티가있는 비즈니스 또는 브랜드의 경우 처음 시작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에 대해 그렇게 큰 어려움을 겪지 않아야합니다. 기존 고객에게 뉴스레터를 보내 운영하는 새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할 수 있도록 이벤트 등을 안내하시면 됩니다. 사람들의 행동을 유도하고 싶다면 보상을 해 주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처음 100 명의 팔로워에게 제품, 서비스 등을 할인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존 고객의 이메일 목록이 충분하다면 먼저 팔로워 100 명은 30 % 할인 된 혜택을 그 다음 팔로워한 고객은 20 % 할인 된 가격으로 나눠서 나중에 이메일을 열었을 수있는 사람들 또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계획해야합니다. 여러분은 이메일 또는 문자, 단체톡을 발송하기 전에 미리 관심갖을만한 이벤트 게시물 몇 개를 준비해야합니다.
기존 고객 또는 팔로워를 추가할 대상이 없는 경우 친구, 가족 또는 동료에게 연락하여 팔로우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콘텐츠를 게시하지 않고도 쉽게 초기 팔로워 기반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처음 인스타그램을 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시물은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 중 하나 전화번호 목록에 등록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에게 요청하는것은 100 명의 팔로어를 아주 빨리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브랜드 웹 사이트가있는 경우 인스타그램 팔로우 버튼 을 웹사이트에 추가하여 사이트 방문자와 잠재 고객이 소셜미디어 참여 버튼을 통해 팔로우 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이 초기 단계를 완료 한 후에는 100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충분히 늘린 상태일 것입니다. 이 기준을 적어도 팔로워 100 명까지 늘리는 시기까지의 전략으로 선택 해야 합니다.
전략 1 : "무언가를 기다리게 한다."
새로운 웹 사이트, 서비스, 제품, 경품 행사 등 곧 발표 될 결과가있는 경우 가장 좋습니다.
매력적인 프로필 사진과 매력적이고 재치있는 생생한 이미지를 만들어보세요. 거기에 프로필 이미지는 감성적 인 이미지를 올리셔야 합니다. 프로필에는 일반 사용자들과 공감할 만한 것이라면 홈페이지 링크, 이메일 구독 페이지 또는 팔로워와의 관계를 잠재적으로 확장 할 수있는 다른 브랜드 링크가 있다면 분명히 추가하십시오. 프로필만 완벽하다면 사이트나 링크주소가 준비되지 않은 경우라도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높아집니다. 즉, 브랜드에 대해 진지한 것을 보여 주어 잠재 고객에게 충분히 신뢰를 주어 도메인을 구입 한 것에 상응하는 효과를 줍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임시 랜딩 페이지 등이 있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링크를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사용자와 잠재고객은 꾸준한 활동과 소통을 더 원한다는걸 있지마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 내용을 작성할 때 여러분의 계정이 무엇에 관한 것인지에 대해 명확히 밝혀야합니다.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를 한다면 모두가 알 수 있도록 표현하고 어떤 상품을 판매하는지 설명해야합니다. 그리고 처음 100명의 팔로워를 위한 이벤트를 게시해야 합니다. 현재 팔로워가 없는 상태라고 하더라도 앞으로 100명의 팔로워를 모으기 위한 보상 이벤트는 꼭 필요합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싶다면 (그리고 항상 그래야 함), 아름답게 보이고 브랜드나 서비스 메시지를 전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시물을 포스팅하십시오. 이것은 잠재적 인 팔로워들이 자신이 어떤 목적의 계정인지, 그들이 어떤 종류의 소식을 기대 하는지, 곧 나오는 브랜드, 서비스에 대해 기대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케팅 담당자의 도움’을 위해 다음과 같은 부분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브랜드, 서비스 이미지
브랜드, 서비스 설명
이벤트 등 보상
웹사이트, 링크주소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얻으십시오. 유감스럽게도 계정을 설정해도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얻을 수는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계정의 브랜드나 서비스 틈새 시장 틈새 시장과 유사한 계정을 검색하면 상당한 실적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계정을 확인한 후에는 이 계정들을 적어도 10 개를 팔로우하고 그 팔로우의 팔로워 중 약 50 명을 따라야합니다. 팔로워를 맞팔로우하기 전에 50 명의 팔로워의 계정을 체크 하고 대상 고객에게 실제로 타겟팅한 팔로우가 맞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참고사항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팔로우와 꾸준한 소통하자! 신규 게시물을 등록하듯이 마찬가지로 소통하는 상대방에게 댓글을 남기거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응답하거나, 한 문장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다이렉트 메시지를 작성하고, 새로운 계정을 시작했음을 알리면 그 중에서도 몇 몇 팔로우는 팔로워가 됩니다. 새로운 팔로워가 추가되면 꼭! 팔로워들이 여러분을 신뢰할 수 있도록 다이렉트 메세지나 댓글등을 이용해 본인계정을 알리시기 바랍니다.
주기적인 방문과 소통 다이렉트 메시지의 개인적인 접근 방식은 인스타그램을 팔로워 하게 하는 훌륭한 전술입니다. 특히 너무 팔로워가 많은 계정은 선택하지 않아야 합니다. 팔로워가 많은 계정의 경우 그만큼 많은 개인적인 메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하나하나 응대를 하는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차 후 단계에서도 이 모든 작업을 해야 하지만, 특히 새로운 계정인 경우에는 더욱 중요합니다.
전략 2 : "떠오르는 별"
당신이 서비스, 브랜드 계정이 아닌 모델, 사진작가, 유명인 또는 일상만을 포스팅하는 인스타그래머가 이니라면 당신의 인스타그램의 레이아웃과 피드를 기획하고 만들어야 합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
본격적인 팔로우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얼마나 많은 게시물을 게시해야합니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적어도 9-12 개의 게시물을 등록하고 시작하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서로 소통하며, 신뢰할 수 있는 그리드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게시하는 이미지에 대한 관심가는 레이아웃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각 개별 이미지 콘텐츠는 피드에 있는 소식을 볼 수있는 기존 인스타그램 팔로워의 참여 유도에 사용되지만, 전체 그리드 모양은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
12개의 초기 게시물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면 적어도 2 ~ 3 일 이내에 게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 게시 할 빈도에 따라 다르지만, 개인적으로 하루에 12 개의 게시물을 모두 게시하는 것이 전혀 자연스럽게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제 개인적인 생각이며, 반대의견이 있으시다면 계정 생성 후 즉시 12개 게시물을 등록하셔도 됩니다.(인스타그램의 반응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모든 게시물에는 게시물 이미지, 영상에 맞는 다른 해시태그(게시물 당 30 개) 가 많이 포함되어 초기 게시물을 잠재적 인 팔로워에게 더 쉽게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게시물에 대한 참여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1,000 ~ 2,000의 아주 적은 해시태그 뿐만 아니라 인기 있는 100만 해시 태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활동만으로도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일부 얻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이제 막 만들어 팔로워를 늘리려고 알아보고 있다면 이 두 가지 전략만을 결합해도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팔로워 해야할 충분한 보상이 되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십시오
제안 : 게시물 자체 또는 제안과 게시물 둘 다.
정기적으로 콘텐츠에 관심을 가질 수있는 사람들과 브랜드에 참여하십시오. 자신의 스타일과 레이아웃을 만들고 게시물 등록; 인기있는 해시 태그를 더 많이 연구 하고 가능한 한 많은 관련 해시태그를 선택하여 그에 맞는 콘테츠를 제작해 게시하셔야 합니다.
2 단계(입문) :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0명 성장
초기 팔로워가 늘어나는 추진력이 생기면 다음 전략이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얻는데 더 많은 힘을 실어 줄 것입니다.
여기서 당신이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자신과 비슷한 더 큰 계정 중 본인의 계정과 잘 맞는 계정들을 확인 하세요.(1,000단위 이상의 팔로워가 있는 계정) 팔로워가 진짜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들의 팔로워의 대부분이 실제 팔로워인 경우 로고와 프로필 설명등에 신뢰를 갖게 됩니다. 내가 팔로우 한 계정이 나를 팔로워 하지 않았다면 일부는 팔로우를 취소해야합니다. 당신이 팔로우한 계정의 80% 이상은 당신을 팔로워 해야하며 그 비율이 높을수록 전체 피드의 비율이 높아져 관심도가 높아집니다.
게시물을 멋지게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 해주세요. 팔로우 / 언 팔로우 전략 외에도 다음과 같은 팔로워가 많은 계정과 상호 소통을 시작해야합니다. 먼저 해당 계정에 대한 소식 알림 사용 설정합니다. 그들이 뭔가를 게시 할 때마다 댓글을 남기는 첫 번째 사람이 되도록 하세요. 캡션과 관련된 댓글을 작성하십시오. 프로그램이 아닌 수작업 일수록 정확한 댓글을 남길 수 있어 좋습니다. 이미 너무 많은 “잘보고 갑니다.”, “제 인스타에도 놀러오세요”, “피드가 좋네요” 등 이런 유형의 댓글은 너무 많습니다. 또 다른 팁으로, 1000 명의 팔로워에 도달할 때 쯤 부터는 인스타그램 게시물 포스팅 예약 스케줄을 준비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하면 콘텐츠를 만들고 팔로워와 소통 할 수있는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 팔로어 1,000 명에게 도달하려면 팔로우의 언팔로우 전략과 이전 1단계에서 다룬 전략을 결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핵심 정리 :
본인의 브랜드, 서비스, 상품과 관련된 타겟 계정을 선별하고 그들을 팔로우하고 팔로워 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그들의 소식을 들을 수 있도록 알림을 활성 시켜주세요. 그들이 게시물을 등록하면 게시하는 즉시 댓글을 남겨주세요. 그들의 진정한 팔로워와 소통해 주세요.
인스타그램 홍보 올라르게 시작!
SNS팩토리에서 온라인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시작하세요. 인기 게시물 등록은 물론 계정 성장을 통해 브랜드채널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시면 경쟁자보다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이제는 성장을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하였기 때문에 팔로워 증가가 더욱 빨라질 시기입니다. 그렇다고 지금까지 해왔던 행위들을 멈추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나는 당신이 20,000 명의 팔로워를 넘길 때까지 계속 해왔던 패턴을 잊지않고 꾸준히 해야한다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그렇지만 이 시점에서 다른 방법을 이용하게 되었을 때 충분한 결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 다른 소셜미디어 채널을 이용하세요.
다른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텔레그램 등의 관심분야 그룹에 참여하여 인스타그램의 게시물을 알리고 그룹 유저들의 실제반응을 늘려야합니다.
둘째, 유료 광고 투자를 생각해야 합니다.
브랜드나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면(강아지, 고양이 등 특정 이미지만 올리는게 아니라면) 인스타그램 광고는 이 시점에서 매우 효과적인 팔로워 증가 방식입니다.
셋째, 인스타그램에 등록할 콘텐츠를 예약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이 단계에 이르면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 추세가 빨라지게 되고 그 것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더 좋은 반응을 일으키기위해 콘텐츠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시간을 할애야해 하기 때문에 부족한 시간을 보충하기 위해서라도 인스타그램에 등록할 콘텐츠(게시물) 예약 스케줄을 잡아야합니다. 또한 팔로워들과 끊임없는 소통(댓글, DM, 좋아요 등)을 해야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실행하려면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해야합니다. 아직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지 않았다면 또는 본인 계정이 비즈니스 계정인지 모른다면 확인하시고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1. 프로필에서 ‘ 프로필 수정 ‘옆 또는 우측 상단에있는 가로박대 세개를 클릭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2. 계정 아래 ”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 “이 나타날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 하세요. (비즈니스 계정이 이미있는 경우 ” 개인 계정으로 다시 전환 ” 이라고 나타납니다. 참조). 3.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을 클릭하고 안내에 따라 비즈니스 프로필을 설정하세요. (참고 – Facebook 페이지가 필요합니다).
짧은 비디오 광고를 만들고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광고 게재 위치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현재 대상에 따라 사용되지 않는 광고 게재 위치로 일반 피드의 게시물광고보다 더 큰 광고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광고 게재에 도움이 필요하면 프리랜서 또는 전문업체(대행사)를 이용하시면 직접 진행하는 것 보다 빨리 효과적으로 업무가 진행됩니다.
본인을 노출시기세요. …
어떤것이 진정으로 중요한지 스스로 이해하고 있다면 관심을 갖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수줍음이 많지 않다면 브랜드, 서비스, 상품에 대한 본인의 짧은 동영상을 대화와 함께 녹음하고 게시물로 등록 해 피드백을 받아보세요. 그 게시물은 분명히 필요로 했던 사용자에게 크게 작용해 반응을 보이게 될 것입니다.
여러명의 반응중 실제 반응이라 생각한 댓글에 맞댓글을 달아 당신의 관심을 표현하셔야 합니다. 이런 콘텐츠가 팔로워를 순수하게 늘려줍니다.
핵심 정리 :
참여 그룹 가입 및 사용 광고를 실행하여 프로필 및 게시물에 대한 트래픽을 유도하세요. 본인이 노출되는 관심 콘텐츠를 만들어 게시하세요.
인스타그램 홍보 올라르게 시작!
SNS팩토리에서 온라인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시작하세요. 인기 게시물 등록은 물론 계정 성장을 통해 브랜드채널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시면 경쟁자보다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10,000명을 만드는 것은 현재 시점에 보면 환상적인 팔로워 수입니다.
이 숫자는 표시하기 어려와 노출 공간에는 10k로 표시됩니다.
팔로워 10k가 되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링크를 추가하는 특별한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이것은 인스타그램의 수익 창출을 시작할 수있는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얻으려면 지금까지 해왔 던 모든 일을 계속해야합니다. 물론 이것이 수익을 내지 못할 것처럼 보인다면 작업을 중단하고 수익을 낼 수 있는 영향력을 미치는 일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날 따라와준 훌륭한 팔로워가 있기 때문에 확장을위해 더 나은 방법을 생각해야합니다.
본인의 콘텐츠를 홍보하는 사람들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친구에게 태그를 달라고 요청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당신이 만드는 어떤 게시물 이든지 바로 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런 방식은 재미 있고 감동적인 동영상이나 동물에 관한 게시물 등 감정을 자극하는 강력한 콘텐츠와 잘 어울립니다. 게시물 캡션에 ‘친구에게 태그하기’, ‘당신에게 영감을주는 사람에게 태그하기’, ‘다른 사람에게 태그하기’ 누가 [할 /해야 할] [해야 할 일 /해야 할 일] “등등.
콘테츠의 중요성은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동영상 콘텐츠의 경우 다른 사람들의 반응이 더 크기 때문에 더욱 신경써서 콘텐츠를 제작해 올리고 태그를 달아줘야합니다.
가끔 보상을 위해 이벤트를 개최해야 합니다.
팔로워들이 갖고 싶은 다양한 상품을 주세요. 아마 책, 모자, 셔츠, 키프트콘, 기타 당신이 판매하는 제품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수영복과 피트니스 착용 브랜드 @albionfit는 아래 4개의 이미지 중 하나를 선택해 사진에서 친구를 태그하고 댓글로 참여하면 가장 많이 태그된 제품을 새로 추가된 팔로워중 일부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것은 팔로워를 성장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이며, 충성도 높은 팬을 확보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5 단계 : 인스타그램 팔로워 20,000명 이상으로 성장
이 전 단계의 모든 전략을 잊지말고 함께 병행해야 합니다. 10k에 만족했다면 더 이상 진행하지 않고 4 단계까지만 반복하셔도 되지만 그 이상 인스타그램을 성장시키고 싶다면 마지막으로 몇 가지 제안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10k가 넘는 계정 팔로워를 갖는 것은 충분히 만족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이미 서로간 신뢰를 구축한 충성도 높은 팬이기 때문입니다.
이제부터는 외부에서 인스타그램으로 유입되는 방법에 대해 생각 해야합니다 . 1만 명 이상의 팔로어를 확보하면 수익 창출의 기회가 열리며, 이를 활용하여 인스타그램 계정이 아닌 온라인상의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해 유입시키는 일에 집중해야합니다.
이 글을 여기까지 읽었다면 당신은 충분히 하려는 의지가 있다고 생각되지만 노력하지 않으면 결코 쉽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업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까? 어떤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까? 내 소식을받는 사람이 내 소식에서 무엇을 얻습니까?
이러한 사실을 파악한 후에 잠재 고객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고 가치를 실현하기 시작하셔야 합니다.
이를위해 해야 할 일이 몇 가지 있습니다.
관련 YouTube 댓글에 대한 성실한 답변 관련 블로그에 댓글을 이용한 본인 블로그 방문으로 콘텐츠 전달. 관련 Facebook 그룹의 사람들과 대화 관련 커뮤니티에 콘텐츠 게시 잠재 고객이 팔로우 할 수있는 블로그 용 포스트 작성
이것은 당신이 당신의 프로필로 트래픽을 유도하고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얻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예입니다. 워런 버핏 (Warren Buffet)은 “하나의 소득 흐름에 의존하지 마십시오”라고 말 했습니다. 그렇다면 더 많은 팔로워를 얻으려면 인스타그램 순위 알고리즘에만 의존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모든 단계는 처음에는 많은 작업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일단 익숙해지면 비교적 쉽습니다. 또, 이러한 것들의 대부분은 아웃소싱(광고 대행사 등 외주업체)이 가능합니다.
내가 처음부터 이 단계를 언급하지 않은 이유는 팔로워 수가 적은경우 게시물 또한 적기 때문에 이런 방식을 도입할 필요가 없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내 팔로워가 적은 상태에서 게시물에 상대방을 태그하는 것은 그리 효과적이지 않고 초기 단계에는 팔로워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누군가와 신뢰 관계를 쌓아 왔고 그 내용이 당신과 공감을 느낀다면 팔로워에게 더 자연스럽게 느껴질 수 있으니 하셔도 무관합니다. 이 작업을 한다면 팔로워 수가 최소 10k가 되는 시점에 가장 좋은 시작시기가 될 것입니다.
당신의 계정을 태그요청할 경우 최소 10k 이상의 팔로워를 가진 다른 계정에 제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더 많은 팔로워가 있는 계정 예를들어 100,000 명의 팔로워가있는 계정에 태그를 요청할 경우 소정의 비용이 발생한다는것을 염두해 두셔야합니다. 다만 비용의 크기는 팔로워 수와 콘텐츠 질 그리고 팔로워들의 충성도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효과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핵심 정리 :
지금 시점은 인스타그램 외부에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여 트래픽을 유도하세요. 태그를 이용하여 다양한 계정과 공동 작업하십시오.
결론
지금까지 설명한 5단계가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입니다. 2018년 현재 인스타그램은 10억명의 활성 사용자를 가지고 있으며, 계속 성장하는 중요한 마케팅 플랫폼 입니다.
지금의 인스타그램 노출 도달 방식으로는 기존과 같이 매출을 올리는 인스타그램 채널로 사용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포스팅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한다면 다른 사용자들과의 경쟁 우위에 설 수 있습니다.
많은 마케팅 담당자가 이 글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겠지만 최근에 더 많은 콘텐츠를 게시 한다고해서 반드시 계정이 ‘더 빨리 성장하지 않는다는 사실에는 분명히 동의하실 겁니다.
결과는 ?
내 참여도는 거의 같았지만 이전보다 더 많은 일일 팔로워를 얻고있었습니다.
올바른 방식은 일정이 빡빡하다면 더 많은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에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받지 말아야한다는 것입니다. 일주일에 몇 개 밖에 게시하지 않는다면 그 몇 개 안되는 콘텐츠를 멋지게 만드십시오. 고품질의 이미지 / 비디오를 사용하고 매력적이고 도움이되는 더 긴 내용으로 작성하십시오!
하루하루가 빠른 현대를 살면서 콘텐츠 제작에 많은 시간을 낼 수 없다면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적어도 2시간 정도만 투자한다면 일주일 동안 게시할 콘텐츠 스케줄 예약이 가능한 서비스도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미리미리 콘텐츠를 미리미리 제작해 스케줄 예약을 통해 발행한다면 팔로워 늘리는 시간을 더 확보할 수 있으며, 20k까지의 단계를 충분히 밟아 나갈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유용한 읽을 거리가 되어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에 대한 새롭고 실용적인 아이디어였다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언제든지 궁금한 점이 있거나 함께 성공을 나누고 싶다면 직접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megafollow)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천재는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수 없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