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은 소셜미디어를 취미로 즐기고 있기 때문에 이들이 만들어낸 콘텐츠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을 통해 낮은 초기 투자로 어느 정도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친다면 투자 수익(ROI)을 낼 수 있습니다.
쉬운 제안
기존 영향력이 있는 파워 인플루언서들은 그들의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콘텐츠를 게시하지만 나노 인플루언서들은 브랜드, 서비스 기업에서 제시한 조건을 쉽게 받아들이기 때문에 비교적 마케팅 제안이 쉽습니다.
모집이 쉽다
브랜드, 서비스 기업에서 나노 인플루언서 모집을 위해서는 브랜드, 서비스의 인스타그램이나 다른 채널을 통해 쉽게 모집이 가능합니다.
브랜드나 서비스 기업에서 인플루언서 홍보 프로그램을 만들어 게시하면 빠르게 확장되어 유능한 나노 인플루언서를 모집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나노 인플루언서(Nano Influencers)’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결론
나노 인플루언서가 시장을 지배할 것인가?
결론을 내리기는 아직 이르지만 그렇게 될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인플루언서는 꾸준한 활동을 통해 팔로워가 증가하고 그로 인해 10k의 팔로워는 어느 순간 넘어가게 되고 그 들의 콘텐츠 품질과 예술적 능력은 큰 영향을 줄 수 없기 때문에 기존 수만 명의 팔로워가 있는 영향력이 큰 인플루언서들과는 홍보효과에 제한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나노 인플루언서를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시장조사와 기획이 필요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