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는 가로영상을 지금까지 고수하고 있지만 아마도 머지않아 세로 영상 콘텐츠를 받아들일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높은 반응에 힘입어 각 기업과 브랜드, 개인할 것 없이 모두가 동영상 제작을 하고 노출을 위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계정을 생성하고 저마다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의 IGT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유튜브 채널에 대한 집중도를 따라잡기란 요원해 보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개인 계정 채널’을 개설했거나, ‘브랜드 채널’을 개설했다면 꼭 채널 아트 헤더 부분에 링크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널아트‘에 링크를 건다는 건 내가 관리하는 채널에서 홈페이지 또는 쇼핑몰로 유저를 유도할 수 있고, 소셜미디어로 유입시켜 보다 친밀한 충성고객을 만들 수 있는 기능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왕 ‘유튜브 브랜드 채널’을 만들었다면 채널아트 링크 추가를 통해 기능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