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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노출 잘되는 블로그 포스팅 작성 방법 9가지 TIP(2019)

검색 노출 잘되는 블로그 포스팅 작성 방법 9가지 TIP(2019)

파워 블로거가 되기위한 블로그 포스팅 방법

마케팅을 시작하는 초보자나 현재 현업에 종사하는 마케터들도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고 그 중에 블로그 마케팅이 얼마나 파급력이 좋고 효과적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중요하게 생각하는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마케터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를 담당하는 마케터들 중에도 블로그의 게시물 즉, 포스팅을 어떻게 해야 첫 페이지에 노출이 되는지 그 해답을 정확히 모르고 있고, 안다고 하더라도 시도를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블로그 포스팅 방법 그 중에서도 검색엔진에서 “노출이 잘되는 블로그 포스팅 작성 방법 9가지 TIP(2019)”에 대해 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슬이 서말 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듯이 이 포스팅을 공개한다고 해서 따라하지 않는다면 앞으로도 계속 블로그는 남들의 마케팅 홍보 채널일 수 밖에 없다는 걸 명심 하시기 바랍니다.

1. 방문자를 이해

2. 블로그 포스팅의 주제 선택

3. 주제에 대한 제목 확장

4. 인트로 작성 or 매력적인 디장인 제작

5. 개요에서 콘텐츠 구성

6.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

7. 게시물 편집 및 수정

8. 클릭 유도 문안[CTA] 삽입

9. 글 페이지를 최적화(SEO)

블로그 없이는 최적화(SEO)에 도움을 줄 수 없고, 소셜 미디어에서 홍보할 내용도 없으며, 리드 및 고객과의 관계를 맺을 수도 없습니다.

매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인바운드 클릭 유도 문안을 만들 페이지가 줄어들게 됩니다.

블로그는 실제 글 쓰는 것을 좋아하는 소수 몇몇 사람들 이외에 비즈니스 블로그를 성장시키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이나 소규모 사업자들도 블로그 운영을 쉽게 포기하게 되는 것입니다.

블로그-포스팅-작성요령-샘플

블로그란?

블로그는 ‘웹 로그”의 약자로 1990년대 초 개인이 자신의 웹 사이트에 자신의 생각과 이야기를 게시할 수 있는 온라인 저널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블로거들이 블로그에 게시한 게시물을 다른 인터넷 사용자들과 공유를 하며, 성장해 나갔습니다.

초기 블로그는 오늘날과 같이 대중적이지 않았으며, 작가들과 그 그룹이 활동하는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없이는 최적화(SEO)에 도움을 줄 수 없고, 소셜 미디어에서 홍보할 내용도 없으며, 리드 및 고객과의 관계를 맺을 수도 없습니다.

매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인바운드 클릭 유도 문안을 만들 페이지가 줄어들게 됩니다.

블로그는 실제 글 쓰는 것을 좋아하는 소수 몇몇 사람들 이외에 비즈니스 블로그를 성장시키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이나 소규모 사업자들도 블로그 운영을 쉽게 포기하게 되는 것입니다.

블로그 포스팅 작성하는 방법

1. 방문자를 이해

첫 번째 블로그 포스팅 작성하는 방법은 블로그를 읽는 독자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무엇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지, 그들에게 어떤 공감을 이끌어 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독자들 중에는 소셜 미디어를 시작하는데 사용방법을 알고 싶어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사업에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알고 싶어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어떤 주제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독자에게 제공할 정보가 달라지고 그 대상 독자들이 알고 싶어 하는 내용으로 구성해야 합니다.

2. 블로그 포스팅의 주제 선택

포스팅 전에 어떤 주제로 포스팅을 할 것이가 주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주제는 업종, 서비스, 브랜드에 따라 다양한 주제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시작을 합니다.

예를 들어 에어컨 설치 업체라면 지역 에어컨 설치 예시를 통해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작한 다음 생각을 더 해가면서 에어컨 실외기 설치 위치와 견적 기준, 에어컨 전기 요금 절약 방법 등의 다양한 주제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의 목적을 먼저 생각하고 바로 지역 타겟 주제를 통해 포스팅을 바로 진행하고 싶다면 좀 더 구체적인 사례를 기반으로 설명이 명확해야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 목록 기반 게시물 : 신규 에어컨 설치 업체 선정 주의사항 5가지

– 큐레이터 컬렉션 포스트 : 오늘 확인할 3개의 에어컨 브랜드

– 슬라이드 공유 프레젠테이션 : 이전 에어컨 유형 대체할 3가지 유형의 에어컨(사진 포함)

– 뉴스 게시물 : 한국 가정 여름 평균 에어컨 사용시간은 OO 시간

이러한 예 이외에 다양한 수치를 기반으로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 주제 범위 변경 : 넓은 의미에서 좁은 의미로 변경해 주제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예) 초보자를 위한 15가지 소셜 미디어 팁 > 초보자를 위한 15가지 인스타그램 팁

– 시간대 조정 : 어떤 키워드 주제는 시간이 경과하면서 다양하게 변화하고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그 내용이 항상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 “이달의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 “2019년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 새로운 잠재 고객 선택 : 내가 타겟팅 한 고객이 속한 분야의 사람들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예) “마케팅 담당자가 알아야 할 인스타그램 활용 팁” > “비즈니스 마케팅을 위해 알아야 할 인스타그램 활용 팁”

–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접근 : 대부분의 독자들은 블로그의 긍정적인 정보를 흡수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부정적인 면을 보면 더 많은 포스팅 주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 “따라 하면 성공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규칙 5가지” > “인스타그램 마케팅 규칙 5가지”

– 새로운 형식 : 동일한 포스팅의 형식을 다르게 만들어 포스팅할 수 있습니다.

예)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최고의 가이드” > “최고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점검사항” 또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최고의 가이드”를 인포그래픽과 카드 뉴스 형식으로 변경 게시

3. 주제에 대한 제목 확장

“전주 결혼 한복”이라는 주제를 정했다면 독자들의 관심과 내용 설명을 위해 “전주 결혼 한복 대여점 소개”라는 제목으로 1차 포스팅 제목을 만들었다면 다음엔 ” 전주 결혼 한복 대여로 현명한 예식 준비”가 2차 포스팅 베목으로 구체적인 포스팅 내용을 안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목에 따라 블로그 게시물의 정보를 더 세부적으로 제목에 맞춰 작성할 수 있습니다.

4. 인트로 작성 or 매력적인 디장인 제작

먼저 블로그를 방문하는 독자들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서론의 처음 몇 단락이나 문장에서 독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면 정작 본론을 읽지도 않고 나가버리게 됩니다.

독자에게 이야기를 하듯이 작성하거나, 농담이나 안부 그리고 공감 가는 흥밋거리를 줘야 합니다.

그런 다음 이 게시물이 무엇에 관한 것이며 어떤 문제를 해결해 주는지 그 방법을 설명해야 합니다.

인트로 작성 방법

1) 독자의 관심을 끌어라.

2) 게시물이 존재하는 이유를 제시하라.

3) 게시물이 독자에게 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설명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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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게시물 등록은 물론 계정 성장을 통해 브랜드채널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시면 경쟁자보다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5. 개요에서 콘텐츠 구성

게시물은 개요 통해 각 목록별로 설명하고 목록에 하위 목록을 구성해 주제를 보다 자세히 설명하고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개요에서 목록을 작성하면 그다음 어떤 내용을 써야 하는지 어떤 순서로 작성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샘플 유형은 이 번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

거의 마지막 단계라고 할 수 있는 단계로 실제 게시물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개요를 준비하고 샘플 블로그를 확인했다면 이제 개요를 가이드 삼아 내용을 작성하면서 포인트를 줘야 합니다.

참고 이미지, 수집 데이터 등을 통해 게시글의 신뢰도를 쌓아 구독자의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7. 게시물 편집 및 수정

블로그 게시글 편집과 수정은 중요한 과정입니다.

글을 다 작성했다고 끝난 것이 아니며, 편집과 수정을 통해 포스팅을 마무리해야 합니다.

맞춤법에 민감한 사람들을 위해 맞춤법 교정을 하고, 꼭 전달해야 할 내용을 시각적으로 돋보이게 해야 합니다.

각 설명에 필요한 자료(이미지, 참고 데이트)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시기 바랍니다.

8. 클릭 유도 문안[CTA] 삽입

이제 여러분은 블로그 포스팅을 누구보다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게시글 끝에 독자가 다음에 취해야 할 행동을 나타내는 CTA가 있어야 합니다.

국내에서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CTA를 계속 적용하면 저품질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 있으니 국내 포털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를 제외하고 전 세계의 일반적인 블로그를 기준으로 하시면 됩니다.

CTA는 블로그 구독, 서비스 페이지로의 이동, 웹 세미나, 이벤트 등록, E-book 다운로드 등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행동으로 유도하면 됩니다.

방문자가 블로그 게시물을 읽고 CTA를 클릭하면 결국 ‘리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리드 : 합법적인 방법으로 취득한 고객 연락처 정보(전화번호, 이메일 등)

CTA를 사용하여 방금 방문자(독자)가 읽은 게시물의 주제와 유사한 콘텐츠를 더 많이 제공하는 게 좋습니다.

SNS팩토리 블로그 또한 각 포스트마다 CTA를 활용해 방문자에게 도움이 되는 유사 게시물을 소개하고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고 있으며, 이는 결과 신뢰를 쌓아 잠재 고객을 유치하는 방법입니다.

9. 글 페이지를 최적화(SEO)

모든 글쓰기가 끝나고 나면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해 게시물을 최적화해야 합니다.

키워드에 집착하지 말고, 타게팅 하는 몇 개의 키워드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일부러 키워드 반복을 통해 키워드 밀도를 높인다고 해서 상위 노출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노출에 불리할 수 있습니다.

메타 설명

게시물의 요약 설명으로 150자 ~ 160자 사이로 내용을 가장 잘 설명하는 2줄 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페이지 제목 및 헤더

페이지 제목은 SEO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키워드와 내용을 잘 표현한 주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또한 헤드라인은 짧게(65자 미만) 작성해 검색 결과에서 잘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앵커 텍스트

앵커 텍스트는 쉽게 말해 웹사이트나 다른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된 단어를 말합니다.

이는 특정 키워드의 페이지 순위를 정할 때 이러한 키워드를 고려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모바일 최적화

사이트를 모바일에 최적화하게 되면 웹 사이트의 SEO 점수가 향상되어 게시글 순위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이 외에도 백링크라든지 문단의 길이 등 여러 가지 SEO 지수에 영향을 주는 요소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이 정도만 지켜주고 가장 중요한 콘텐츠의 질이 우수하다면 검색 첫 페이지 노출은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꾸준한 블로그 포스팅의 실천과 작업이 몸에 익을 정도의 반복이 필수적인 블로그 포스팅 여러분도 이제 제대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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