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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채널 구독자 늘리기(확보) 위한 21가지 방법 2019

유튜브 채널 구독자 늘리기(확보) 위한 21가지 방법 2019

채널 구독자 늘리기 위한 21가지 현실적인 방법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가 중요한 이유는 최근 동영상은 컨텐츠 마케팅 서비스 분야를 이끌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현재 동영상 블로그 및 동영상 공유 및 비디오 마케팅을 위한 최고의 플랫폼이며, 검색 사이트입니다.
구글이 제공하는 무료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로 세계 각국의 수 십억 명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에서도 최근 동영상의 컨텐츠 효과를 인식하고 출시했으나 유튜브의 영향력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컨텐츠에 관심이 있고 현재 YouTube 채널이 있다면 더 많은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는 방법과 유튜브 동영상의 도달 범위를 늘리기 위한 방법에 대해 궁금할 것입니다.

유튜브에는 한 달에 10억 명 이상의 방문자가 있으며, 모든 업로드된 비디오에는 그에 맞는 잠재 고객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재미로 만든 비디오든, 먹방, 패셔니스타, 메이크업 리뷰 비디오든 그에 맞는 다양한 잠재 고객이 존재하는 최고의 영상 소비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늘리는 21가지 방법

1. 동영상에 워터마크 추가

시청자가 채널을 구독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으로 유튜브를 사용하면 모든 비디오에 항상 표시되는 워터마크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

YouTube 브랜딩 페이지로 이동하여 나만의 워터마크를 추가해 보세요.

워터마크를 표시하는 몇 개의 옵션이 있으며, 기존 워터마크를 제거하고 새 워터마크를 업데이트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 로고를 워터마크로 사용하다가 나중에 “구독하기”아이콘으로 바꾸고 구독자 수가 늘어났습니다.
아래 “구독하기”png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워터마크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2. YouTube 계정 기본값 구성

이것은 모든 동영상에 구독 알림을 추가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브랜딩과 마찬가지로 유튜브에서는 앞으로 모든 업로드에 기본 설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방문자에게 모든 영상에서 구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계정 기본값을 구성하려면 YouTube 기본 페이지로 이동하여 모든 동영상에 표시될 설명을 추가해야 합니다.
이 기본값은 모든 비디오 영상에 사용하는 기본 설명이 됩니다.

3. SML 매직 문자열로 채널 URL 추가하기

채널 링크를 클릭하는 사람들의 유튜브 구독을 빠른 속도로 늘리기 위해서는 채널 링크에 “?sub_confirmation=1″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내 채널 주소 : https://www.youtube.com/c/SNS팩토리

이후 내 채널 주소 : https://www.youtube.com/c/SNS팩토리?sub_confirmation=1

(링크를 클릭하면 어떻게 작동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구독자늘리기위한21가지방법_2019sns팩토리-(2)

사용자가 SML 매직 문자열 “?sub_confirmation=1″로 링크를 클릭하면 유튜브 채널을 빠르게 구독할 수 있는 팝업이 표시됩니다.

이렇게 하면 중간의 선택 과정 이전에 빠르게 구독자를 늘릴 수 있습니다.

구독자 늘리는 팁 2번과 블로그, 소셜 미디어 기타 위치에 유튜브 채널 링크를 추가할 경우 SML 매직 문자열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4. 동영상 계획 및 스크립트 만들기

유튜브를 시작하는 첫 번째 단계는 채널을 어떤 컨셉으로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 계획하는 일입니다.
그다음 동영상 촬영이나 편집 등 구성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해 꾸준히 연구하고 집중해야 합니다.
인기 유튜브 채널을 모방하지 마세요.

YouTube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크립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여 동영상을 구성하면 관련 없는 주제를 다루는 일이 없고 주제의 흐름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를 따르면 주제가 명확한 비디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동영상 스크립트에 가능한 많은 세부 정보를 포함 시키시기 바랍니다.

* 본인이 말할 정확한 단어.

* 동영상에서 취할 행동.

* 강조해야 할 중요한 요점.

* 필요한 클릭 유도 문안(“이 링크를 클릭하고 내 채널을 구독하세요!” 등)

내 주제에 맞는 독자를 이해하고 스크립트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동영상 시청자가 누구인지 파악하고 거기에 맞는 적절한 언어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들은 주제를 정확히 알고 정통합니까?

그들이 사용하는 특별한 단어가 있습니까?

당신은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들은 재미나 유익한 것을 원합니까?

5. 매력적인 콘텐츠 제작

이 팁은 굳이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겠지만 흥미롭고,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채널을 운영하는 기간 동안 매력적인 콘텐츠의 주제를 벗어나게 되면 구독자는 줄어들게 됩니다.
가장 호응이 좋은 컨텐츠는 재미있고, 유익한 컨텐츠 입니다.

모든 종류의 컨텐츠 마케팅이 그렇듯 동영상 컨텐츠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정보를 제공하고 재미있는 동영상을 가장 선호하고 좋아합니다.
동영상을 게시하기 전 동영상이 시청자들에게 가치가 있는지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영상 업로드 빈도를 높여라!

동영상 업로드를 자주 해야 한다는 건 말할 필요 없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실 말은 쉽지만 주제를 정하고 스크립트를 짜고 구성해 유익하고, 재미있는 컨텐츠를 제작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누군가 채널을 구독한다는 것은 그 채널에서 보고 싶은 영상이 있기 때문이고 앞으로 더 많은 동영상을 보고 싶어 하기 때문이라는 걸 명심해야 합니다.
YouTube 구독자는 컨텐츠가 생성되지 않는 채널을 좋아하지 않고, 꾸준한 업로드와 엔터테인먼트적인 구성이 가미된 컨텐츠를 원합니다.

구독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채널을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꾸준한 컨텐츠 업로드를 통해 구독자들과 장기적인 관계와 신뢰를 구축해야 합니다.
컨텐츠는 체계적이고 주기적으로 배포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하나의 동영상을 게시하거나 한 달에 최소 2개 이상의 컨텐츠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게시 스케줄을 짜고 그 스케줄에 따라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구독자들은 TV 시리즈를 보는 느낌으로 채널을 방문하고 일관성 있는 뷰어로 계속 방문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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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타이틀을 최적화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가장 큰 척도는 눈에 잘 띄느냐에 달렸습니다.
동영상이 눈에 잘 띄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는 동영상에 호기심을 자극하는 새로운 타이틀을 지정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호기심 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채널을 방문하게 됩니다.
그러나 많은 조회수를 얻기 위해서는 유튜브 마케팅의 최적화(SEO) 부분을 적용해야 합니다.
동영상의 도달 범위를 높이기 위해 타이틀을 최적화하는 몇 가지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 제목에 키워드를 사용해라
: 과거에도 영향을 주었지만 현재에도 동영상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구글 크롤러는 블로그 게시물을 읽는 방식으로 동영상을 보지 않기 때문에 제목에 키워드를 넣으면 구글(Google) 봇이 당신의 동영상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 구글 애드워즈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웹에서 검색하는 내용을 식별
: 검색량이 많고 경쟁이 치열한 완벽한 조합으로 동영상 제작

– 제목은 간단 명료하게
: 구글은 동영상 제목을 66자까지만 허용하기 때문에 검색에 불리합니다. 이상적인 영상 타이틀은 50자 이하여야 합니다.(자음, 모음이 각 1자)

– 제목에 설명을 넣어라
: 모순될 수 있지만 제목에 키워드와 그에 따른 짧은 설명을 넣어 잠재 고객이 동영상을 예상할 수 있고 궁금증을 갖게 만들어야 합니다.

예)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100% 리얼 팁! / 걷는 것만으로 복근 만드는 방법

– 제목을 흥미롭게 만들어라
: 위에서 설명했듯이 기발한 제목을 사용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클릭을 유도할 수 있고 클릭 수가 늘어나면 순위가 높아지게 됩니다.

– 제목에 ‘동영상’ 또는 ‘비디오’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말자.
: 제목의 길이만 늘어나고 유튜브 검색 엔진에서 순위를 올리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일반 검색 엔진에는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제가 명확하며, 흥미롭고 관련성 높은 최적화된 제목을 작성하는 방법을 연구하시기 바랍니다.

8. 채널의 사용자 정의를 최대한 활용

채널에 방문한 방문자가 유튜브에서 브랜드를 신뢰하게 하려면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맞춤 설정 옵션을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채널을 전문적인 채널로 보이게 하고 시청자가 이 채널을 존중하고 신뢰하도록 해야 합니다.

유튜브를 위해 제작된 맞춤 채널 아트를 보유하게 되면 브랜드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조금만 노력하면 누구나 멋진 채널 아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유튜브구독자늘리기위한21가지방법_2019sns팩토리-(3)

잘 모르겠다면 SNS팩토리 이전 게시물 중 ‘유튜브 채널 아트 만들기 가이드’를 따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 중이라면 블로그 등의 일부 디자인 요소가 포함된 사용자 정의 배경 헤더를 사용하시면 일관성이 있어 더 전문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채널의 맞춤 설정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YouTube 맞춤 채널 URL 만들기’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URL을 짧고 정확하게 만들 수 있으며, 기억하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맞춤 채널 URL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기본적인 자격요건이 있습니다.

– 구독자 수 100명 이상

– 채널 개설 후 최소 30일 경과

– 채널 아이콘 이미지 업로드 완료

– 채널 아트 업로드 완료

9. 동영상 썸네일 만들기

유튜브구독자늘리기위한21가지방법_2019sns팩토리 (4)

동영상 업로드 시 각 영상을 설명하고 시각적으로 보이는 썸네일을 만들어야 합니다.

썸네일을 맞춤 미리 보기 이미지로 만들어 사용하면 동영상의 클릭률이 증가하고 특수 효과가 포함된 맞춤 동영상 미리 보기 이미지는 시청자에게 동영상의 내용을 알려줍니다.

10. 매력적인 채널 예고편 만들기

유튜브구독자늘리기위한21가지방법_2019sns팩토리 (5)

유튜브에는 채널 예고편이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채널을 열면 자동으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채널 예고편은 지속적으로 참여 방문자를 유지하고 잠재 구독자를 늘리는 좋은 기능입니다.
가장 알맞은 채널 예고편은 30초 ~ 60초 사이의 영상이며, 시청자가 지루하지 않게 빠르고 다이내믹하게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어야 합니다.
예고편이 길어지면 지루하거나 잠재 구독자를 떨어뜨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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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클릭 유도 문안 CTA(Call To Action)

유튜브 영상에서 나타나는 콜 투 액션 팝업은 제작자에게 구독자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기능 중 하나입니다.
채널 구독을 위해 생성된 간단한 핑크를 동영상에서 ‘클릭 유도 문안’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에게 거부감 없는 클릭 유도 문안 카드를 작성해 적용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을 구독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CTA 서비스는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해야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가입 조건

– 지난 12개월간 채널의 시청 시간 4,000시간에 도달

– 구독자 수 1,000명 이상

– 연결된 애드센스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12. 올바른 동영상 제작 도구 사용

동영상 제작에 도움이 되는 훌륭한 영상 제작 도구들은 많습니다.

동영상 홍보에 도움이 되는 도구를 사용하면 시청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더 많은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13. 사람들이 쉽게 채널을 찾을 수 있게

유튜브는 공식 채널에 연결할 수 있는 ‘유튜브 구독 링크 버튼’을 만들어 웹 페이지에 게시해 줍니다.

웹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유튜브 채널을 방문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잘 띄는 위치에 버튼을 달아 줍니다.

이것은 YouTube 페이지의 채널 설정에서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URL을 추가해 주는 것과 같은 효과로 볼 수 있으며, 블로그와 웹 사이트 어딘가에 ‘구독’ 버튼을 추가하면 더 많은 사람을 구독자로 유튜브 채널에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14. 동영상의 길이는 5분 미만으로 제한

유튜브에는 상세하고, 깊이 있는 리뷰와 긴 컨텐츠가 많이 있지만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동영상의 길이가 5분 미만 이어야 합니다.

온라인 분석 솔루션 전문 기업 Comscore는 2014년 1월 유튜브 동영상의 평균 길이가 약 4.4분이라고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짧은 영상을 만들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5분 미만이지만 유익하고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15. 유튜브 소개 및 Outro 사용

YouTube 소개 및 아웃트로는 브랜딩에 도움이 되고 동영상에 활력을 줍니다.
소개 영상과 끝나는 아웃트로를 가지고 있다면 채널을 브랜드와 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동영상에 전문적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소개 영상은 그 뒤에 나올 영상에 대한 기대로 이탈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래 ‘SNS팩토리 채널’  예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6. 동영상 편집에 시간 투자

유튜브 영상을 게시하기 전에 시간을 투자해 편집하고 최고의 동영상만 게시하기 바랍니다.
일정을 지키기 위해 편집을 대충 하게 되면 오히려 채널 전체에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촬영할 때는 많은 양을 촬영하고 그중 가장 적합한 부분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촬영한 영상에 확신이 없다면 계속 반복적으로 여러 번 촬영해야 합니다.

유튜브 채널을 활성화하고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동영상 편집기술을 습득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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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동영상 설명 최적화

유튜브 동영상 최적화를 위해 설명에 키워드와 전달하고자 하는 문구를 사용해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설명이 포함된 영상은 검색 엔진에서 빠르게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잠재 구독자에게 영상의 내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동영상을 검색하게 되면 처음 2~3줄만 표시되므로 너무 긴 설명이나 자세한 설명은 의미가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8. 메타 태그 최대한 활용

YouTube 키워드와 관련된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으려면 Google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세요.

관련된 키워드 모두를 비디오에 추가하고 이를 통해 Google 및 YouTube 검색 엔진 모두에 검색 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노출 제한에 걸릴 수도 있지만 일부 키워드는 높은 순위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메타 태그는 동영상을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잘 노출되는 동영상을 탐색하고 어떤 메타 태그를 사용했는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메타 태그를 복사 붙여넣기 하지는 마세요. 이렇게 할 경우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19. 동영상의 엔딩은 항상 강력하게

어떤 영상이든 관계없이 영상에 주의를 끌 수 있도록 끝내야 합니다.
동영상의 엔딩은 대화의 마지막처럼 기억에 남는 방식으로 끝내세요.
잠재 고객에게 동영상에 대한 좋아요 나 구독 등을 요청하거나, 채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지시하는 것도 좋습니다.
시청자에게 연락처를 알리거나 채팅을 유도하는 것도 좋습니다.

“당신이 묻거나 요청하지 않으면 상대방은 항상 거부합니다.”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대화하듯 동영상을 종료하고 시청자에게 감사 인사를 잊지 마세요.

20. 다른 유튜브 동영상 제작자와 공동 작업

최근 유명한 컨텐츠 제작자들 사이에서 공동 작업은 일반화되었으며, 협업을 통해 상호 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해당 분야의 유사한 컨텐츠 제작자에게 연락해 유익하고 재미있는 컨텐츠를 함께 제작하도록 요청하세요.

새로운 잠재 고객이 늘어나게 되며, 시청자 제작자 모두 윈윈하는 컨텐츠 제작 방식이기도 합니다.

21. 관심 있는 구독자와 교류

동영상의 댓글에 답하고 항상 시청자들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고 느끼게 해야 하며, 이것은 신뢰를 쌓는 방법인 동시에 그들을 존중하는 관심의 표현입니다.

이 외에도 경품을 건 이벤트를 언급해 구독자를 유혹하거나 연관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을 통해 구독자를 늘리는 방법도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계속 연구하고 실제 테스트를 통해 일반 시청자를 구독자로 전환하는데, 힘써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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